상단영역

본문영역

인터넷비교사이트, 인터넷TV 결합상품 가입 시 설치 당일 현금지원 확인해야

  • 기사입력 2019.12.23 00:00
  • 기자명 최태인 기자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초고속인터넷은 우리 생활과 밀접해있다. 당장 스마트폰만 하더라도 통화 용도로만 구매하는 소비자는 많지 않을 것이다. 보통 데이터나 와이파이를 통해 웹서핑, 쇼핑, SNS, 게임 등으로 활용하는 용도가 많기 때문이다.

하지만, 인터넷가입을 처음 신청하는 경우 어떤 가입처를 선택해야할지 기준을 잡기가 어렵다. 온라인 상에는 수많은 인터넷비교사이트가 존재하며, 지난 6월 1일 시행된 경품고시제의 영향으로 모든 비교사이트에서 소비자에게 지급가능한 사은품 금액에 상한이 생겼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포털사이트에 ‘인터넷가입’, 혹은 ‘인터넷설치’ 등의 키워드를 입력할 경우, 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 등의 검색어가 노출되는 이유는, 많은 소비자가 사은품, 특히 현금지원금 등을 중요시하게 여기고, 실제로 사은품 수준이 인터넷을 가입을 결정 짓는데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실제로, 인터넷비교사이트를 이용하는 가장 큰 원인은 통신사 고객센터나 오프라인 대리점 대비 약 10만원 이상의 사은품을 추가로 지급받을 수 있기 때문으로 알려졌다. 설치비나 월청구 요금의 경우, 가입처와 무관하며 동일하게 발생되기 때문이다.

현재 사은품 상한 수준은, 통신사에 따라 SK브로드밴드와 LG유플러스의 경우 최대 46만, KT올레의 경우 최대 44만원까지의 사은품을 가입자에게 지급할 수 있다. 다만, 신청 상품(요금제)에 따라 지급 가능한 최대 금액은 달라지기 때문에 전문 상담원을 통한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

인터넷비교사이트 중,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 지급이라는 차별화된 운영 정책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펭귄통신’의 경우, 설치 시점 기준 오후 4시 이전 설치건에 대해 당일 현금 사은품을 지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오후 4시 이후 설치건은 평일 기준 다음날 지급된다.

관계자에 따르면, “펭귄통신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공식 승인 인터넷가입 법인기업으로써, 자체적으로 통신사 코드를 보유하고 있어 전산을 통해 고객님의 인터넷 설치 유무를 확인가능하다.”고 전했다.

이어 “소비자가 인터넷설치 이후 사은품 지급까지 기다리는 동안의 불안감을 해소해드리기 위해 설치 당일 현금지원이라는 차별화된 운영을 하고 있다.”고 덧붙여 설명했다.

인터넷비교사이트, 펭귄통신은 경품고시제 시행 이후에도 법정 최대치(+15%) 금액인 46만원을 설치 당일지급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