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릉 주문진 맛집 ‘최대게 본점’, 강릉에서 가장 저렴한 게찜. 송년회 인기장소

  • 기사입력 2019.12.21 09:00
  • 기자명 이상원 기자
강릉의 수많은 음식점 가운데서도 현지인 및 외지인들의 연말 송년회 명소이자 외식 명소로 손꼽히는 곳으로는 ‘최대게 본점’이 있다.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민족의 대 명절 설도 코앞으로 다가 왔지만 그 전에 먼저 한 해를 소중한 사람들과 마무리 하는 송년회를 빼놓을 수 없다.

우리나라에서 송년회란 모름지기 유명한 맛집에서 식사하며 좋은 시간을 보내는 것으로 인식되고 있는데, 조금 더 특별한 추억을 남기고 싶다면 강원도 강릉으로 떠나 보자.

강원도 강릉은 KTX강릉역이 개통되어 있어 서울 및 수도권에서 1시간여 밖에 걸리지 않아 주말을 이용해 송년회 겸 1박 여행으로도 손색이 없는 곳이다.

강릉 가 볼만한 곳으로 손꼽히는 오죽헌, 중앙시장, 주문진항 등도 그리 멀리 떨어져 있지 않기 때문에 당일치기 여행도 좋은 선택이다.

특히 주문진항 방향에서는 항구를 드나드는 어선들과 각종 해산물, 갑각류 요리점을 쉽게 찾을 수 있다.

수많은 음식점 가운데서도 현지인 및 외지인들의 연말 송년회 명소이자 외식 명소로 손꼽히는 곳으로는 ‘최대게 본점’이 있다.

어시장에서의 잔뼈가 굵은 스페셜 크래버인 대표가 직접 어선을 운영하며 잡아 올리는 갑각류를 판매하기 때문에 이곳의 판매가는 강릉 일대에서도 가장 저렴한 것으로 소문이 나 있다.

일부 수입산 게들 역시 해외 직수입 유통망을 독자적으로 확보하고 있어 가격 경쟁력이 뛰어나다.

중간유통과정 없이 저렴한 판매가와 우수한 품질의 갑각류를 고객들에게 제공한다는 점에서 ‘최대게 본점’은 지역민들 사이에서도 강릉주문진횟집추천에 늘 이름을 올린다.

이곳에서는 대게, 킹크랩, 랍스터, 홍게, 털게 등을 찜으로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신선한 모듬회와 자연산회도 함께 즐길 수 있어 더욱 송년회 식탁이 풍성해 진다.

저렴한 가격에 푸짐한 한상차림을 함께 주문할 수 있다는 점도 강릉주문진맛집 ‘최대게 본점’의 메리트 중 하나다.

게찜 한상차림을 주문하면 양념게장, 간장새우, 새우튀김, 고구마튀김, 단호박튀김, 게살샐러드, 오징어순대, 모듬 회스끼, 생선까스, 가오리찜, 물회, 백김치, 치즈홍합, 미역국 등을 즐길 수 있는데 회 메뉴를 메인으로 삼으면서 한상차림을 주문할 경우 구성을 고려해 모듬 회스끼를 모듬 해산물로 바꿔 준다.

더불어 ‘최대게 본점’에서는 사이드 메뉴로 산오징어회, 멍게, 전복, 해삼, 모듬해산물 등을 별도로 주문할 수도 있으며, 음식들을 포장 판매로도 제공한다.

점심에 방문했다면 회덮밥, 스페셜물회, 홍게라면정식, 통우럭매운탕 등을 주문할 수 있다.

‘최대게 본점’은 공영주차장 1시간 무료를 제공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