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터넷 비교사이트 펭귄통신, 인터넷 설치 당일 가입 현금지원

  • 기사입력 2019.12.19 15:57
  • 기자명 최태인 기자

[M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인터넷비교사이트를 이용하는 소비자가 점차 증가하고 있다. 가장 큰 원인은 SK브로드밴드, KT올레, LG유플러스 등 통신사 고객센터 대비 약 10만원 이상의 사은품을 추가로 지급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고객센터의 경우 상품권으로 사은품이 지급되는 반면, 인터넷비교사이트는 상품권과 현금으로 나뉘어 지급되며, 현금의 비중이 높아 젊은 층의 이용자가 증가하는 추세다.

인터넷비교사이트란, SK브로드밴드, KT올레, LG유플러스 등 통신사별 인터넷·IPTV 상품 및 요금제에 따른 월청구금액과 지급되는 사은품 금액을 눈으로 직접 비교·가입할 수 있는 채널을 뜻한다.

포털사이트에 ‘인터넷가입’, 또는 ‘초고속인터넷 설치’ 등의 키워드를 검색할 경우, 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 등의 검색어가 자동완성 키워드로 보여질 만큼, 많은 소비자가 사은품, 특히 현금지원 금액 등을 중요시하게 여기고 있으며, 실제로 그 부분이 인터넷을 가입을 결정 짓는데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다만, 대부분의 인터넷비교사이트는 설치 후 약 일주일 뒤에 사은품을 지급하며, 몇 곳의 비교사이트만이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을 지급하고 있어 당일지급처로 소비자들의 발길이 집중되고 있는 추세다.

인터넷비교사이트 중,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 지급이라는 차별화된 운영 정책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펭귄통신’의 경우, 설치 시점 기준 오후 4시 이전 설치건에 대해 당일 현금 사은품을 지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오후 4시 이후 설치건은 평일 기준 다음날 지급된다.

관계자에 따르면, “펭귄통신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공식 승인 인터넷가입 법인기업으로써, 자체적으로 통신사 코드를 보유하고 있어 전산을 통해 고객님의 인터넷 설치 유무를 확인가능하다”고 전했다.

이어 “소비자가 인터넷설치 이후 사은품 지급까지 기다리는 동안의 불안감을 해소해드리기 위해 설치 당일 현금지원이라는 차별화된 운영을 하고 있다”고 덧붙여 설명했다.

인터넷비교사이트, 펭귄통신은 경품고시제 시행 이후에도 법정 최대치(+15%) 금액인 46만원을 설치 당일지급하고 있어 ‘인터넷가입사은품 많이 주는 곳, 인터넷티비현금 많이 주는 곳’을 찾는 소비자의 문의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