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방탄소년단이 세계적인 전기차 레이싱 대회인 포뮬러 E(Formula E)의 글로벌 홍보 모델로 선정됐다.
19일 포뮬러 E코리아는 ABB FIA 포뮬러 E 챔피언십의 2020년 글로벌 홍보 모델로 방탄소년단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5개 대륙에 걸쳐 전 세계 수도의 중심 도시에서 펼쳐지는 명실상부 친환경 전기차 레이스인 포뮬러 E 레이스는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전 세계적으로 관심이 매년 빠르게 커지고 있다.
전 세계 12개 도시 14번의 레이스가 열리는 시즌 6, 2019/2020경기에는 총 24대의 경주차량, 24명의 레이서로 구성된 12개 팀이 참여한다. 각 경기당 10위까지 점수를 부여하며, 경기 전체의 합산 점수로 최종 우승자가 결정된다.
19/20 시즌 9라운드는 내년 5월 서울 잠실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된다.
또 순수 전기차 포뮬러 경기인 포뮬러 E 레이스는 2020/2021 시즌부터 FIA 세계선수권대회로 격상되며 정식 세계 레이스로 편입된다.
포뮬러 E’는 방탄소년단과 함께 ‘전 세계 주요 도시에서 펼쳐지는 가장 친환경적인 모터스포츠 축제’라는 키 메시지를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방탄소년단의 포뮬러 E 공식 광고 컨텐츠는 오는 2020년 1월경부터 한국을 포함해 레이스가 개최되는 미주, 유럽, 아시아 등 세계 전역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