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눈영양제 아이편안 루테인지아잔틴, 시력저하·눈 노화 억제 도움 줄 수 있어

  • 기사입력 2019.12.18 06:00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최근 100세 시대를 맞아 건강관리에 신경을 많이 쓰는 만큼 눈 건강의 중요성 또한 커지고 있어 많은 이들이 눈에좋은영양제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중심시력을 담당하는 황반은 빛을 가장 뚜렷하게 받아들이는 부위로 시력의 정확도에 가장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또한, 시력 감소를 늦출 수 있기도 하며 눈의 항산화 역할을 해 눈 노화 억제를 돕는다.

하지만 루테인과 지아잔틴은 나이가 들수록 노화로 인해 20대 중반 이후 감소하는 경향을 보여 시력 저하와 황반 색소 밀도는 감소하게 된다. 특히 실명에 이를 수 있는 황반변성은 매우 주의해야 하는 질환이다.

또한 루테인 지아잔틴은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으므로 외부에서 보충을 해줘야 한다. 루테인 지아잔틴 일일 권장량은 20mg이며 일정량을 꾸준히 섭취하기 어렵다면 간편한 건강기능식품 눈영양제 제품을 선택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

아이편안 관계자는 “시중 다양한 루테인지아잔틴 눈 영양제 중 제품에 따라 공법 및 기술력에 성분 차이가 있을 수 있로 인체 적용시험 결과를 확인해 검증된 제품을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며 특허받은 추출공법으로 제조가 되었는지, 루테인지아잔틴 외 기능성 성분이 함유되어있는지 확인하고 고르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여기에 눈에 좋은 영양소까지 잘 구성된 제품을 선택하며 대표적으로 비타민A, B, E 셀렌, 아연을 비롯해 7종 기능성 성분이 있는 제품을 고르는 것 또한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