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터넷가입 현금지원, 결합상품 할인과 설치당일 사은품 지급 유무 확인해야

  • 기사입력 2019.12.17 08:00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초고속인터넷은 보통 3년 약정으로 계약이 진행되며, 인터넷 신규가입에 앞서 통신사나 상품, 요금제를 어떤 유형으로 선택하는지에 따라 월청구금액과 사은품 혜택에 차이가 생길 수 있다. 또한 인터넷 통신사와 동일한 통신사의 휴대폰을 사용 중일 경우 유·무선 결합할인을 통해 통신비를 절약할 수 있기 때문에 인터넷 신규가입 시에는 자신의 사용 환경에 맞는 통신사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인터넷·IPTV(티비) 등 유선 시장 조사 결과에 따르면, 소비자가 인터넷가입 시 주로 이용하는 경로는 KT LG SK 등의 통신사 고객센터나 거주지 인근의 대리점, 온라인 인터넷비교사이트 등 주로 3가지 경로를 통해 인터넷 신규가입을 진행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다만, 최근에는 온라인 ‘인터넷비교사이트’를 이용하는 소비자 수가 증가하고 있으며, 고객센터나 오프라인 대리점 대비 약 10만원 이상의 사은품을 추가로 지급 받을 수 있다는 이점에 다양한 연령대가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현재 포털사이트에 ‘인터넷가입’이라는 키워드를 검색할 경우, 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 인터넷가입현금지원, 인터넷티비현금많이주는곳 등의 검색어가 자동완성 키워드로 노출 될 만큼 많은 사람들이 사은품, 특히 현금지원금 등을 중요시하게 여기고, 실제로 사은품 수준이 인터넷가입을 결정하는데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것이다.

실제로, 고객센터로 오백메가(500M)인터넷과 IPTV(티비) 가입 시 상품권 20만원 제공을 약속하였으며, 인터넷비교사이트의 경우 통신사에 따라 차이가 있으나, LG 상품으로 가입할 경우 46만원의 사은품을 제공받게 된다.

지난 6월 1일 시행된 경품고시제의 영향으로 인터넷비교사이트에서 고객에게 지급가능한 사은품 금액에 상한이 생겼으나, 여전히 높은 사은품이 지급되고 있어 소비자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고 있다. 현재 경품고시제 가이드 수준은 SK브로드밴드와 LG유플러스의 경우 최대 46만원, KT올레의 경우 최대 44만원이다.

현금 사은품 당일지급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펭귄통신’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공식 승인 인터넷비교사이트로서의 인터넷설치 및 인터넷∙TV현금지원금 사은품을 설치 당일날 확실하게 많이 받아볼 수 있는 곳으로 안정성을 확보했다.

관계자에 의하면, “펭귄통신은 고객 편의를 위해 설치 당일 사은품지급을 원칙으로 운영 중이며, 오후 4시 이전 설치건은 당일 현금지급, 오후 4시 이후 설치건은 익일 지급하여 고객님들의 불안감 해소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펭귄통신은 SK브로드밴드(SK텔레콤), 엘지유플러스, KT올레 등 각 통신사별 맞춤 상담원도 유치하고 있는 한편, 일평균 3,000명 이상, 860만명 이상의 누적 방문자로 ‘방문률 1위’를 기록 중인 인터넷비교사이트다. 특히, 고객 설치 후기 700건 이상과 일별 접수현황, 사은품 지급 리스트를 업로드하여 투명하게 운영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경품고시제 이후 인터넷가입현금지원, 소위 인터넷 현금 많이 주는 곳에 대한 검색량이 증가하면서 펭귄통신에서는 고시제 가이드 최대치인 46만원 한도까지 현금지원하고 있으며, 4시 이전 설치에 따라 인터넷설치현금∙인터넷변경현금지급을 당일에 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