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플래그십 EV ‘EQS’에 적용될 첨단 헤드램프 기술은?...내년 공개
벤츠 플래그십 EV ‘EQS’에 적용될 첨단 헤드램프 기술은?...내년 공개
  • 최태인 기자
  • 승인 2019.12.16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가 자사의 전동화 플래그십 EQS에 새로운 헤드램프 기술을 탑재할 것으로 보인다.
메르세데스-벤츠가 자사의 전동화 플래그십 EQS에 새로운 헤드램프 기술을 탑재할 것으로 보인다.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메르세데스-벤츠가 자사의 전동화 플래그십 EQS에 새로운 헤드램프 기술을 탑재할 것으로 보인다.

지난 12일(현지시간) 해외 자동차매체 Motor1에 따르면, 메르세데스-벤츠는 자사의 전동화브랜드 플래그십 모델 EQS에 최신 헤드램프 기술 탑재를 암시하는 이미지를 공개했다.

메르세데스-벤츠 EQS는 지난 9월 2019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선보였던 ‘비전 EQS’의 양산형 모델로 S클래스 순수전기차 버전이자 전동화 EQ브랜드의 플래그십에 위치할 모델이다.

벤츠가 공개한 이미지에는 그동안 벤츠가 최신 헤드램프 기술을 탑재했던 모델들이 나열돼 있으며, 가장 전면 우측에 위장천이 덮인 EQS의 모습이 눈에 띈다. 이에 따라 벤츠가 전동화 플래그십 EQS에 신기술을 탑재할 것을 유추해볼 수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HD 디지털 라이트'
메르세데스-벤츠 'HD 디지털 라이트'

지난 2016년 벤츠는 200만 화소 이상의 마이크로 미러를 적용, HD 헤드램프를 통해 더욱 선명한 야간 시야를 실현한 'HD 디지털 라이트(HD DIGITAL LIGHT)'를 공개한 바 있는데, 이 디지털 라이트를 EQS 양산형에 첫 적용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디지털 라이트는 내비게이션 경로나 차의 경고등 같은 메시지를 도로에 투사할 수 있으며, 길을 건너려는 보행자에게 횡단보도를 만들어주는 등 다양한 그래픽을 구현할 수 있다. 이처럼 운전자뿐만 아니라 마주 오는 차 또는 주변 사람에게 정보를 제공하기 때문에 안전 운행 및 자율주행을 위한 교통안전에도 기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밖에 멀티빔 LED 헤드램프 및 하이 퍼포먼스 LED 기술에서 더욱 진보한 헤드램프 기술을 선보일 가능성도 높다.

벤츠 전동화 EQ브랜드 플래그십 'EQS'
벤츠 전동화 EQ브랜드 플래그십 'EQS'

한편, 메르세데스 벤츠 EQS는 차세대 S클래스와 차급을 나란히 포지셔닝 하는 모델이며, EQS는 지난 2016년 파리오토쇼에서 제너레이션 EQ컨셉트를 통해 소개된 MEA 전기차용 모듈러 플랫폼이 적용된다.

벤츠는 기본적으로 후륜구동을 기반으로 하며 신형 S클래스와 E클래스에도 뒷바퀴 굴림방식인 MRA 플랫폼이 적용된다. 하지만, EQS는 전동화 모델이고 MRA 플랫폼은 배터리팩을 수납할 공간이 없기 때문에 별도의 플랫폼이 적용된다.

EQS의 디자인은 플래그십 세단의 기준으로 통하는 S클래스와 달리 CLS나 AMG GT4도어 쿠페처럼 매끄러운 스타일링과 프로포션이 시선을 끈다.

전면부는 앞서 선보인 비전 EQS와 유사하며, 헤드램프 아웃라인이 신형 CLS, A클래스처럼 삼각형 눈매를 가졌다. 헤드램프의 크기가 비교적 큰 점이 눈에 띈다.

벤츠 전동화 EQ브랜드 플래그십 'EQS'
벤츠 전동화 EQ브랜드 플래그십 'EQS'

측면부는 완만한 루프라인과 뒤로 갈수록 상승하는 벨트라인, 쿠페처럼 면적이 좁은 글래스가 돋보인다. 특히, 플래그십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CLS나 AMG GT4도어 쿠페처럼 프레임리스 도어가 적용된 점도 시선을 끈다.

아울러 차명에 S가 붙는 만큼 긴 휠베이스로 넓은 실내공간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후면부는 아직 전면과 달리 테스트용 테일램프가 장착됐고, 비전 EQS처럼 삼각별 디테일은 아니지만, 헤드램프처럼 날카로운 디자인일 것으로 예상된다.

이외에 포르쉐 타이칸처럼 순수 전기차임에도 노출형 머플러 디자인이 적용됐다.

파워트레인은 구체적으로 공개된 바 없지만, 비전 EQS 컨셉트가 전륜과 후륜 각각 전기모터가 장착됐고 차체 바닥에 일체형 배터리를 탑재해 최고출력 469마력, 최대토크 77.5kg.m를 발휘한다.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는 최대 700km에 달한다.(WLTP 기준)

양산형 EQS도 이와 유사한 수준의 성능 및 주행거리를 갖출 전망이다.

메르세데스-벤츠 EQS는 오는 2020년 공개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