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음악·스포츠 심리상담사 등 민간자격증 68개 과정 한교진서 무료수강

  • 기사입력 2019.12.13 00:00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이 심리상담 등 68종에 이르는 민간자격증들을 무료로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무료수강 혜택은 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등 서류들을 별도로 제출하지 않아도 공식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면 혜택을 제공을 받을 수 있다.

모든 강의들은 온라인으로 수강이 가능해 본인의 스케줄에 따라 편안하게 강의를 제공받을 수 있어 경력단절여성이나 취업준비생, 이직희망자 등 다양한 이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음악 심리상담사 1급 교육과정이 인기를 끌고 있다. 해당 과정은 심리적, 정서적, 사회적 장애를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 음악이라는 도구 및 멜로디, 리듬을 통해 개인 갈등을 조절하고 자기표현과 자아성장을 촉진시킬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다.

강의 커리큘럼을 살펴보자면 25강에 걸쳐 음악의 이론적 기초에 대한 이해, 상담에 대한 이해를 통해 음악치료의 기반을 이루고, 음악의 심리학적 접근 및 적용을 통한 음악치료에 대한 이해를 돕는 강의들을 수강할 수 있다.

또한 음악 심리상담사1급(제2015-005924호), 스포츠 심리상담사(제2019-004420호),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과정 중 하나인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제2017-006256호) 등 급변하는 사회에 필요한 68종의 다양한 민간자격증 강의 수강이 가능하다.

모든 자격증들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해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었으며, 자격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뤄지는 민간자격증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