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터넷 가입 당일 현금지원 가능한 비교사이트 인기 높아

  • 기사입력 2019.12.06 16:22
  • 최종수정 2019.12.06 16:51
  • 기자명 최태인 기자

[M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인터넷가입을 고려 중인 대부분의 소비자는 인터넷설치 시 받을 수 있는 ‘사은품’에 민감하게 반응한다. 어디서 설치를 받건 월청구금액은 동일하지만 가입 경로(채널)별 지급되는 사은품 유형은 차이가 있기 때문이다.

대표적으로 SK브로드밴드, LG유플러스, KT올레 등의 통신사 고객센터의 경우 상품권으로만 지급이 가능하며, 오프라인 대리점의 경우에는 주로 가전제품을 사은품으로 나가는 경우가 많다. 온라인 인터넷비교사이트는 현금으로 지급된다.

인터넷비교사이트란, SK브로드밴드(SKT텔레콤), KT올레, LG유플러스 등 통신3사 인터넷상품 및 요금제별 월청구금액과 사은품 금액을 소비자가 직접 눈으로 비교·가입할 수 있는 곳을 뜻한다. 자신에게 맞는 상품 선택과, 선택한 상품에 따른 사은품 금액을 직접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주로 20~30대의 젊은 연령층 이용자가 증가하는 추세다.

포털사이트에 ‘인터넷가입’을 검색하는 경우, 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 인터넷가입현금지원, 인터넷티비현금많이주는곳 등의 검색어가 자동완성으로 노출 될 만큼, 많은 사람들이 사은품, 특히 현금지원금 등에 관심이 많고, 중요시 여기고 있다. 실제로 그 부분이 인터넷 가입처를 선택하는데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다만, 지난 6월 1일부터 시행된 경품고시제로 인해 고객에게 지급 가능한 사은품 금액의 상한이 생기면서 대부분의 인터넷비교사이트가 상한 금액으로 사은품을 제공하기 때문에 큰 의미가 없어지고 있다. 그러나, SK KT LG 등 통신사 고객센터 대비 여전히 10만원 이상의 금액을 추가로 지급받을 수 있어 인터넷비교사이트 이용자는 꾸준히 늘 것으로 전망된다.

최근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 지급이 가능한 인터넷비교사이트가 나타나면서 판도가 바뀌고 있다.

한편, 인터넷비교사이트 중 인기를 끌고 있는 ‘펭귄통신’의 경우 15만명 이상 회원이 활동 중인 네이버 인터넷가입 공식 카페로써, 일평균 3,000명 이상·누적 850만명 이상이 찾는 ‘방문률 1위’ 인터넷비교사이트로 손꼽히고 있다.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주는 곳’으로 알려진 인터넷비교사이트 ‘펭귄통신’은 인터넷 설치 당일에 현금 사은품 지급을 약속하고 있어 네티즌의 관심을 끌고 있다.

관계자에 따르면, “펭귄통신은 내부적으로 통신사 전산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산을 통해 설치 유무 확인 후 오후 4시 이전 설치건은 당일 현금 지급, 오후 4시 이후건은 다음날 사은품 지급 진행 중이다.”고 말했다.

실제로, 펭귄통신에 올라온 고객 설치 후기 확인 결과, 총 600건 이상의 설치 후기가 있었으며 ‘현금 사은품을 설치 당일날 지급받았다.’라는 내용이 꾸준히 올라오고 있었다.

뿐만 아니라, 펭귄통신은 최근 갤럭시S10, LG G8, 갤럭시노트9, 노트10, 아이폰7 등의 인기 스마트폰을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할부원금)에 구매할 수 있도록 휴대폰 특가 이벤트도 병행 진행해 인기를 얻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