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SK KT LG 인터넷가입 시 사은품 많이 주는 곳, 비교사이트 ‘인터넷서포터’ 인기

  • 기사입력 2019.12.04 00:00
  • 최종수정 2019.12.04 10:32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SK, KT, LG 통신사별 인터넷 상품 견적 비교를 돕는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인터넷서포터’가 주목 받고 있다. 통신사별 사은품 지급은 물론, 추가 혜택까지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가입자가 통신사 별 사은품 및 현금을 지원 받을 수 있는 것은 물론, 추가 사은품을 지급해가입자에게 돌아가는 혜택을 높인 것이

업체는 현재 인터넷서포터 응원 이벤트로 전화 상담 시 가입자 대상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지급하고 있으며 후기작성 이벤트를 통해 12월 간 가입 후기 작성 고객 중 총 6명을 선별해 추가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지급하고 있다.

또 지인추천 이벤트, 대학생 이벤트 및 신혼부부 이벤트를 함께 진행해 인터넷 가입자가 프로모션 중복 해당될 경우에도 추가로 지급하고 있어 인기가 높다.

특히 지난 6월부터 경품고시제가 시행돼 통신사를 통해 지급받을 수 있는 사은품은 동일한 반면, 통신사 지급 이벤트와 별개로 진행되는 추가 이벤트로 가입자 혜택을 늘렸다.

업체 관계자는 “인터넷 가입 시 경품고시제로 인해 통신사를 통해 지급받을 수 있는 사은품을 제한되고 있어 매달 자체 이벤트 구성을 위해 소비자 혜택을 높였다”며 “인터넷 가입 시 지급받을 수 있는 사은품 및 현금 외에도 기프티콘 이벤트를 통해 더 높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보통 인터넷설치를 진행하는 소비자들은 인터넷가입 시 3년 약정을 진행한다. 하지만 약정 만료가 다가온 시점에 통신사 변경을 통한 인터넷 신규가입과 동일한 통신사와의 재약정을 고려하는 소비자가 많다”며 “인터넷 약정만료가 다가와 재가입 및 타 통신사를 통한 신규가입 사이에서 고민을 하는 소비자가 많지만 현재 통신사의 제한적 재가입으로, 동일 통신사와의 재약정, 재가입보단 타 통신사를 통한 신규가입을 진행하는 것이 현금지원 또한 받을 수 있어, 둘 사이에 고민하는 분들에게 신규가입을 추천하는 편”이라고 덧붙였다.

최근에는 스카이라이프, CJ헬로 등 다양한 상품들 또한 인기가 높아지고 있으며, LG, SK, KT 통신 3사의 TV결합 등 다양한 초고속인터넷(백메가, 100메가)와의 결합상품을 통해 가입한다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어 본인에게 맞는 인터넷상품을 통해 신규가입을 진행한다면, 사은품 및 현금혜택은 물론, 통신비 또한 절약할 수 있다.

특히 통신 3사의 본사 고객센터 각 통신사에서 인터넷 요금 및 TV결합상품 가격을 문의와 인터넷교체, 인터넷 개통 현금지급을 하게 되면 동시에 인터넷 요금제 비교를 할 수 없지만 인터넷비교사이트에서는 CJ헬로비전, 스카이라이프 인터넷 상품 및 속도 종류를 한 번에 비교할 수 있어 소비자에게 가장 할인 금액과 지원금 혜택이 큰 TV인터넷결합상품을 선택할 수 있어 유용하다.

또 인터넷서포터는 1인 가구가 늘어나면서 인터넷 신규가입 현금 사은품 혜택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 원룸 인터넷 설치, 자취방 인터넷 설치, 오피스텔 인터넷 설치, 아파트 인터넷 설치는 SK LG KT 인터넷TV결합상품 설치 시 현금 사은품을 더 많이 받고자 하는 젊은 세대 이용자들에게 저렴한 인터넷 요금 설계를 돕기 때문이다.

‘인터넷서포터’는 KAIT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로부터 유선 통신 서비스 사전승낙에 따라 심시기준을 통과하고 유선통신 사업자로부터 승낙 받았다. 9년 동안 공식인증 전국 인터넷비교사이트 중 업계 최초로 소비자브랜드 대상을 연속 6회를 수상한 바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