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보스앤알렉스, 반려동물용 라운딩 계단 실용신안 및 디자인 특허 출원

  • 기사입력 2019.12.03 11:32
  • 최종수정 2019.12.03 15:28
  • 기자명 최태인 기자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보스앤알렉스(BOSS AND ALEX)’는 지난 19일 반려동물용 라운딩 계단 실용신안 및 디자인 특허를 출원했다고 3일 밝혔다.

보스앤알렉스는 프리미엄 반려동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반려동물을 위한 라운딩 계단 ‘슬로우 스텝(SLOW STEP)’을 출시하고 반려동물용 계단으로는 처음으로 실용신안(출원번호: 20-2019-0004649) 및 디자인 특허(출원번호: 30-2019-005302)를 출원한 것으로 알려졌다.

‘슬로우 스텝’은 커브 구조의 계단으로 설계되어 강아지가 급하게 뛰어내려오거나 급하게 뛰어올라가는 것을 방지하고 계단에서 쉽게 점프하지 못하도록 하여 반려동물의 슬개골 탈구나 고관절 탈구 같은 부상을 방지하고자 했다.

실제로 반려동물은 지면에서 침대, 소파 등의 높은 위치로 이동하기도 어렵지만 이동한다 해도 높은 데서 땅으로 다시 내려갈 때 부상을 입는 사례가 많다. 착지할 때의 충격으로 슬개골 탈구나 고관절 탈구 등이 생길 위험도 커지는데 이는 반려동물 질환 중 많은 비중을 차지할 만큼 흔히 발생해 보호자들의 세심한 관찰과 주의가 요구된다.

이러한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사용하는 반려동물 계단을 둔다 해도 뛰어 오르내리는 경우가 많아 그 충격은 여전하며 높은 곳에 뛰어 오르내리는 횟수가 많아질수록 관절에 가해지는 힘과 미끄러질 위험이 커진다.

이에 보스앤알렉스는 일반적인 반려동물 계단 형태가 아닌 라운드 형태의 계단을 설계, 반려동물의 관절에 가해지는 힘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원형 나선 계단 구조를 적용한 ‘슬로우 스텝’을 출시한 것.

특히 해당 제품은 계단 사용 중 또는 계단에서 벗어나 낙하하는 사고를 최소화하기 위해 이탈방지벽 설계와 완만한 라운드형 디자인을 적용하여 강아지들의 동선까지 세심하게 배려한 점이 돋보인다.

뿐만 아니라 계단이 반려동물의 무게로 인해 밀리지 않도록 바닥과 옆면에 논슬립 구조와 미끄럼 방지 기능을 적용했으며 방수 처리 고강도 PE폼을 사용한 계단 내장재로 반려동물이 오르내리기 적당한 탄성을 지녀 더욱 안전하다. 내장재와 커버는 분리형으로 돼 있어 세탁과 청소가 용이하다.

보스앤알렉스 관계자는 “반려동물의 안전과 건강을 지키기 위해 강아지 계단이나 미끄럼틀을 찾는 이들이 많다. 하지만 먼저 반려동물이 계단에서 뛰어오르내리지 않도록 훈련이 필요하며 간식과 같은 긍정 보상을 통하여 훈련해주는 것이 좋다”며, “라운드형 디자인과 이탈방지벽으로 실용신안 및 디자인 특허를 출원한 슬로우 스텝으로 소중한 내 반려동물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