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청소년 성인 여드름 트러블 피지컨트롤하는 전용 화장품 눈길

  • 기사입력 2019.11.30 09:00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경기 침체가 지속되면서 취업난이 길어지고 있다. 이에 구직자들은 좁은 취업문을 열고자 스펙 뿐 아니라 외모관리에도 나서는 추세다.

면접준비에 있어 외모관리는 인형 같은 얼굴, 호리호리한 몸매를 뜻하는 것이 아니다. 회사에 어필할 수 있는 좋은 첫인상으로 면접에서 호감가는 이미지를 형성하는 것을 의미한다. 실력과 스펙이 뛰어난데 이미지까지 좋다면 합격에 유리하게 작용하는 것이 사실이다.

좋은 인상은 이성과의 첫 만남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여자, 남자 모두 이성의 첫 이미지가 선할 때 다시 만나고 싶어하기 마련이다. 이성이나 면접관에게 호감도를 높일 수 있는 방법으로는 단정한 옷차림, 정중하면서 자신감 있는 태도, 상대방의 이야기에 공감하는 자세와 적절한 리액션 등을 꼽을 수 있다.

깨끗한 피부 또한 상대 여성, 남성에게 자신의 매력을 어필할 수 있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 하지만 턱 볼 여드름과 이로 인한 여드름 붉은기, 흉터 자국 등이 남아있다면 외모 자신감이 떨어져 당당한 태도를 유지하기가 어려울 수 있다.

사춘기 청소년부터 성인까지 연령, 성별에 관계없이 나타나는 여드름은 대표적인 피부 트러블 중 하나다. 여드름은 좁쌀, 면포성, 화농성 등 종류가 다양하다. 발생부위도 얼굴부터 목, 등, 가슴 등 제각각이다. 여드름은 발생 부위별로 원인이 다를 수 있는데, 잘못 관리하면 색소침착과 패인 흉터를 남길 수 있으므로 발생 초기부터 착실히 트러블 케어를 해주는 것이 좋다.

집에서 실천할 수 있는 여드름 피부 관리법으로는 청결한 세안이 있다. 과잉 분비된 피지가 모공을 막으면 여드름이 악화될 수 있으므로, 꼼꼼한 세안이 피부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스킨로션 선택시에는 피지를 조절하는 여드름피부 전용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도 한 방법이며, 클렌징패드나 여드름패드로 트러블을 진정시킬 수도 있다.

유명 화장품쇼핑몰을 비롯해 드럭스토어나 약국에서도 다양한 여드름세럼과 트러블에센스가 출시돼 있다. 이 중 인기 순위가 높은 제품을 무조건 따르지 말고 피부상태, 여드름발생 이유, 여드름보습제 함유 성분 등을 확인한 후 제품을 선택할 것을 추천한다.

지성피부의 과잉 피지와 각질로 인한 트러블 케어를 돕는 화장품으로 TS의 'TS 케어 4-STEP'이 눈길을 끈다. 토너, 에멀전, 세럼, 수딩 크림으로 구성된 '티에스 케어 4스텝'은 각종 피부트러블 관리와 수분, 미백 관리에 도움을 주는 세트 제품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첫 단계인 'TS 클래리파잉 토너'는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내추럴 살리실릭 애씨드 성분이 과잉 노폐물을 케어 해준다. 'TS 에멀전'은 알로에베라, 히아루론산, 캘프 등 보습성분이 피부를 부드럽게 가꿔주며 우유단백질이 각질을 부드럽게 케어해 맑은 피부톤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

프리미엄 프로폴리스 성분이 함유된 티에스 세럼은 외부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모공의 탄력을 강화해준다. 마지막으로 'TS 수딩크림'을 바르면 페퍼민트 추출물이 시원한 느낌을 선사해준다. 여기에 히아루론산 성분이 촉촉한 피부 관리를 돕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