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SK KT LG 인터넷비교사이트, 인터넷 가입 시 당일 현금지급

  • 기사입력 2019.11.29 13:37
  • 기자명 최태인 기자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최근 유선 시장조사 결과에 의하면, 20~30대 연령층의 인터넷가입 문의량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학이나 사회생활을 하면서 독립해 인터넷설치를 희망하는 건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다만, 인터넷가입처나 통신사, 상품(요금제) 등 선택 시 잘 모르고 가입하는 사례가 많아 잘못된 선택으로 피해를 겪는 사례도 있다. 때문에 인터넷가입 시에는 가입처 선정에도 신중하여야 하며, 본인 사용 환경에 따른 상품선택이나 결합할인 등을 활용해 최적의 요금제를 설계하는 것이 중요하다.

인터넷가입을 희망하는 소비자의 가입경로로는 SK KT LG 등의 통신사 고객센터, 혹은 오프라인 대리점, 온라인 인터넷비교사이트 등 크게 3가지로 나눌 수 있다.

20~30대 연령층이 주로 이용하는 채널로는 온라인 인터넷비교사이트이며, 고객센터 대비 약 10만원 가량 추가 사은품(현금)을 지급 받을 수 있기 때문으로 보여진다. 또한, 고객센터는 인터넷가입 시 상품권만 증정이 되고 있으나 온라인 인터넷비교사이트는 상품권과 현금이 함께 지급되며, 현금의 비중이 높아 이용자가 꾸준히 늘고 있는 추세다.

포털사이트에 ‘인터넷가입’을 검색하는 경우, 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 인터넷가입현금지원, 인터넷티비현금많이주는곳 등의 검색어가 검색창에 자동완성으로 보여 질 만큼 많은 사람들이 사은품, 특히 현금지원 등을 중요시하게 여기고, 실제로 그 부분이 인터넷을 가입처를 선택하는데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인터넷비교사이트란, SK KT LG 등 통신사별 인터넷상품 및 요금제에 따라 월청구금액과 사은품 금액을 직접 눈으로 비교·가입할 수 있는 채널을 뜻하며, 핸드폰 결합에 따른 요금할인 금액 등을 쉽게 비교할 수 있어 효율적인 상품 선택을 희망하는 젊은 세대에게 인기가 많다.

한편, 인터넷비교사이트 중 인기를 끌고 있는 ‘펭귄통신’의 경우 15만명 이상 회원이 활동 중인 네이버 인터넷가입 공식 카페로써, 일평균 3,000명 이상·누적 850만명 이상이 찾는 ‘방문률 1위’ 인터넷비교사이트로 손꼽히고 있다.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주는 곳’으로 알려진 인터넷비교사이트 ‘펭귄통신’은 인터넷 설치 당일날 현금 사은품 지급을 약속하고 있어 네티즌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관계자에 따르면, “펭귄통신은 자체적으로 전산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산을 통해 설치 유무 확인 후 오후 4시 이전 설치건은 당일 현금 지급, 오후 4시 이후건은 다음날 사은품 지급 진행 중이다.”고 말했다.

실제로, 펭귄통신에 올라온 고객 설치 후기 확인 결과, 총 600건 이상의 설치 후기가 있었으며 ‘현금 사은품을 설치 당일날 지급받았다.’라는 내용이 꾸준히 올라오고 있었다.

펭귄통신 관계자는 “인터넷설치를 받아보신 분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것이다. 통신사 고객센터를 통해 가입한게 아니라면, 인터넷설치 후 사은품 지급까지 불안하고 초조한 마음으로 기다려야 한다”며 “고객들의 그런 불안감을 해소해드리기 위해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 지급으로 불안감을 줄여드리고 있다”고 덧붙여 말했다.

이어 “SK브로드밴드(SKB)의 경우, 센터 정책에 의해 센터측에서 고객에게 직접 사은품이 전달되어 당일지급이 불가하지만, SK텔레콤(SKT), LG유플러스, KT올레 신청 건은 오후 4시 이전 설치건에 대해 당일 지급 보장이 가능하다. 설치 후 펭귄통신 대표번호로 확인 전화만 주면 된다”고 말을 이었다.

SK브로드밴드, SK텔레콤, LG유플러스, KT올레 등 통신 3사 인터넷신규가입 및 설치 관련 상담은 펭귄통신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