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펭귄통신’, 누적방문 840만명 돌파...현금지원 인기

  • 기사입력 2019.11.19 00:00
  • 기자명 최태인 기자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초고속인터넷은 국가차원에서 필수재로 인정한 만큼, 우리 생활에 없어선 안될 필수 요소로 자리잡고 있다.

PC나 노트북을 통한 인터넷 사용부터, 모바일(스마트폰)을 활용한 웹서핑이나 쇼핑, 동영상 스트리밍, SNS서비스 등까지 여러 방면에 사용되고 있다. 또, 최근에는 사물인터넷도 등장하고 있어 인터넷의 활용도는 점차 넓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하지만, 인터넷상품은 보통 3년 약정으로 가입이 진행되기 때문에 최초 가입 시 신중을 기하는 것이 좋다. 가족 구성원의 핸드폰 통신사와 같은 통신사의 인터넷을 가입해 결합할인 받는 유·무선 결합할인부터, 제휴카드, 통신사 프로모션 등을 통해 월요금을 낮추어 가입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또한, 본인의 사용환경에 따른 인터넷과 IPTV결합상품을 신청해야 하며, 사은품 목적으로 고가 요금제를 가입하는 것은 좋지 않다.

한편, 최근 소비자들이 인터넷가입 경로로 찾는 인터넷비교사이트의 경우, 고객센터 대비 약 10~30만원 수준의 사은품을 추가로 지급받을 수 있어 이용자 수가 점차 증가하는 추세다.

인터넷비교사이트란, SK LG KT 통신사별 인터넷상품 및 요금제에 따라 월청구금액과 사은품 금액을 직접 지교·가입할 수 있는 경로를 뜻한다.

초고속인터넷, IPTV 등의 유선시장 조사 결과에 의하면, SK LG KT 등의 고객센터는 기존에 인터넷 신규가입 문의량이 많았으나, 최근엔 요금 문의나 재약정 관련 문의가 많은 편이라고 전했다. 인터넷신규가입이나 변경 관련 문의는 인터넷비교사이트를 찾기 때문으로 보여진다.

이처럼, 인터넷비교사이트 이용자가 늘어남에 따라 신규 인터넷비교사이트도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다만, 6월 1일부터 시행된 경품고시제의 영향으로 사은품 금액에 상한이 생겨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 지급 가능한 곳으로 소비자가 몰리고 있는 상황이다.

인터넷비교사이트 중 최근 누적방문자 840만명을 달성한 인지도 높은 ‘펭귄통신’에게 자문을 구한 결과, “포털 사이트에 ‘인터넷비교사이트’를 검색해보면 다양한 업체가 노출된다. 다만, 대부분의 비교사이트가 고객이 인터넷설치를 받은 후 사은품 수령까지는 약 일주일가량이 소요된다.”고 말했다.

이어 “펭귄통신의 경우, 고객 편의를 위해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운영 중이며, 통신사 전산을 자체적으로 보유하고 있어 개통확인 및 당일 사은품 지급이 가능하다.”고 덧붙여 말했다.

위와 같이 인터넷비교사이트의 경우, 평균적으로 설치 후 사은품 수령까지 일주일가량 소요되지만 최근 설치 당일 현금 사은품을 지급하는 곳이 생겨나면서 판도가 바뀌고 있다. 지난 6월 1일부터 시행된 경품고시제의 영향으로 최대 지급가능한 사은품 금액이 정해지면서 사은품 금액에는 의미가 없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때문에, 최근 인터넷가입을 찾는 소비자들은 당일 현금사은품이 지급 가능한 비교사이트로 발길이 모이고 있다. 소비자 입장에선 똑같은 요금과 혜택을 지원받는데 사은품 지급까지 일주일씩이나 기다리는 것은 불필요하기 때문이다.

인터넷비교사이트 중, 현금 사은품 당일 지급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펭귄통신’의 경우 설치 시점 기준으로 오후 4시 이전 설치건은 당일 현금 사은품을 지급하고 있으며. 오후 4시 이후 설치건은 평일 기준 다음날 지급된다고 전했다.

이처럼, 인터넷비교사이트 펭귄통신의 경우, 인터넷 설치 당일 현금 사은품 지급이라는 차별화된 운영 방식으로 인터넷가입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인터넷신규가입 설치 관련 문의는 ‘펭귄통신’홈페이지에서 상담 받을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