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펭귄통신, 인터넷TV결합 등 설치 당일 현금지원

  • 기사입력 2019.11.15 00:00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인터넷가입을 앞둔 소비자는 어느 곳을 통해 인터넷을 설치받아야할지 고민하기 마련이다. 최근 인터넷을 가입하는 경로로는 KT LG SK 등의 통신사 고객센터나, 집 앞의 대리점, 온라인 인터넷비교사이트 등 크게 3가지라고 볼 수 있다.

최근 인터넷•IPTV(티비) 등의 유선 시장조사 결과에 따르면, 온라인 인터넷비교사이트를 이용하는 소비자 수가 점차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며, 가장 큰 원인으로는 통신사 고객센터 대비 약 10~30만원 가량의 사은품을 추가로 지급 받을 수 있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반면, 통신사 고객센터로는 요금 문의나 기존 통신사 재약정 관련 문의가 많은 것으로 파악됐다.

인터넷비교사이트란, KT올레, LG유플러스, SK브로드밴드(SK텔레콤) 등의 통신사별 인터넷상품 및 요금제에 따라 월청구금액과 사은품 금액을 눈으로 직접 비교•가입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인해 이용자 수가 점차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한편, 최근에는 인터넷비교사이트 중에서도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 지급을 약속한 곳으로 이용자가 몰리는 것으로 확인됐다. 지난 6월 1일부터 시행된 경품고시제의 영향으로 인터넷비교사이트에서 고객에게 지급가능한 최대 사은품 금액이 동일해졌기 때문에 사은품 지급일이 빠른 곳을 선택하는 것으로 보여진다.

수많은 인터넷비교사이트 중 최근 인지도가 높은 ‘펭귄통신’에게 자문을 구한 결과, “포털 사이트에 ‘인터넷비교사이트’를 검색해보면 다양한 업체가 노출된다. 다만, 대부분의 비교사이트가 고객이 인터넷설치를 받은 후 사은품 수령까지는 약 일주일가량이 소요된다.”고 말했다.

이어 “펭귄통신의 경우, 고객 편의를 위해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운영 중이며, 통신사 전산을 자체적으로 보유하고 있어 개통확인 및 당일 사은품 지급이 가능하다.”고 덧붙여 말했다.

위와 같이 인터넷비교사이트의 경우, 평균적으로 설치 후 사은품 수령까지 일주일가량 소요되지만 최근 설치 당일 현금 사은품을 지급하는 곳이 생겨나면서 판도가 바뀌고 있다. 지난 6월 1일부터 시행된 경품고시제의 영향으로 최대 지급가능한 사은품 금액이 정해지면서 사은품 금액에는 의미가 없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때문에, 최근 인터넷가입을 찾는 소비자들은 당일 현금사은품이 지급 가능한 비교사이트로 발길이 모이고 있다. 소비자 입장에선 똑같은 요금과 혜택을 지원받는데 사은품 지급까지 일주일씩이나 기다리는 것은 불필요하기 때문이다.

인터넷비교사이트 중, 현금 사은품 당일 지급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펭귄통신’의 경우 설치 시점 기준으로 오후 4시 이전 설치건은 당일 현금 사은품을 지급하고 있으며. 오후 4시 이후 설치건은 평일 기준 다음날 지급된다고 전했다.

이처럼, 인터넷비교사이트 펭귄통신의 경우, 인터넷 설치 당일 현금 사은품 지급이라는 차별화된 운영 방식으로 인터넷가입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인터넷신규가입 설치 관련 문의는 ‘펭귄통신’ 홈페이지에서 상담 받을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