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감태추출물 판매 1위 ‘슬립밸런스’, 최다판매 비결은 ’안전성’

  • 기사입력 2019.11.13 17:02
  • 최종수정 2019.11.13 17:05
  • 기자명 이상원 기자
슬립밸런스는 지난해 출시 이후 오랜 기간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 지난 2018년 감태추출물을 원료로 한 제품들 중 가운데 생산 1위, 판매 1위 라는 기록을 세워 대표적인 숙면 영양제로 자리 잡았다.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워라벨(일과 삶의 균형. Work-life balance)’을 중시하는 현재, 지난해 출시부터 오랜 시간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아 감태추출물 원료를 사용한 제품 중 ‘2018 판매 1위’를 기록해 ‘감태추출물 대표 영양제’라 불리는 ‘슬립밸런스’가 숙면하는 법 으로 뜨고 있다.

슬립밸런스는 지난해 출시 이후 오랜 기간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 지난 2018년 감태추출물을 원료로 한 제품들 중 가운데 생산 1위, 판매 1위 라는 기록을 세워 대표적인 숙면 영양제로 자리 잡았다.

이러한 인기는 시들지 않고 2019년에도 계속되고 있는데, 슬립밸런스는 지난 2018년 4월 29일을 시작으로 5월 8일, 9월 24일, 11월 20일, 올해 10월 4일까지 국내 최대 쇼핑 플랫폼 네이버쇼핑 BEST 100 기타건강기능식품 부문에서 인기상품 1위를 여러 차례 차지하고 평균 평점 4.5대의 누적후기가 1만 여개를 돌파하는 등 수많은 수상실적을 쌓아 올리고 있다.

이처럼 다양한 제품들이 무한 경쟁을 하고 있는 수면영양제 시장에서 슬립밸런스가 지난해에 이어 2019년까지 인기를 이어갈 수 있었던 요인으로는 ‘안전성’을 꼽을 수 있다.

슬립밸런스는 쓸데없이 정제 개수를 늘리지 않고, 1정으로 가볍게 섭취할 수 있다는 점에서 다량 섭취로 인한 소화의 불편함을 줄인 것이 특징이다.

슬립밸런스 개발 관계자는 “숙면에 있어 잠들기 전 섭취를 최소화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잠들기 전 섭취를 많이 하게 되면 수분 섭취가 많아져 중간에 깰 수도 있기 때문”이라며 “슬립밸런스는 쓸데없이 정제 개수를 늘리지 않고, 1정으로 가볍게 섭취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라고 말했다.

또한 파이토뉴트리는 슬립밸런스의 기능성 원료인 감태추출물에 대한 집중도를 높이기 위한 행보로 감태추출물을 개발한 한국식품연구원으로부터 기술이전 및 기술지원을 받은 바 있다.

관계자는 “지난해 1월 출시로 오랜 기간 소비자에게 선보이는 동안 슬립밸런스는 많은 사랑을 받으면서도 다양한 방법들을 시도해 봤지만, 결국 중요한 것은 숙면에 좋은 음식인 감태추출물에만 집중하는 것”이라며 “기술이전 및 기술지원은 감태추출물 대표영양제로서 거쳐야 하는 당연한 행보”라고 말했다.

이어 “지난해 판매 1위라는 기록을 세우고 올 해 인기상품 1위, 평균 4.5점 대의 누적후기 1만 개 돌파 등 많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반응이 뜨겁다”며 “1정 섭취라는 차별화된 제품력과 오랜 시간 안전한 판매로 쌓인 신뢰감이 많은 소비자들의 마음을 관통한 것 같다. 내부분석 결과 추세를 봤을 때 2018년에 이어 2019년에도 판매 1위 기록을 이어갈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슬립밸런스는 지난해 연초 출시 이후 꾸준한 사랑을 받으면서 면세점 건강기능식품으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네이버데이터랩 통계를 통해 확인한 결과, 슬립밸런스는 파이토뉴트리 롯데면세점 입점 직후인 5월부터 꾸준히 인기 검색어 순위에 오른 것을 확인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