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가족 노인 심리상담사 등 한국교육진흥협회 67종 민간자격증 전액지원

  • 기사입력 2019.11.13 00:00
  • 최종수정 2019.11.13 10:54
  • 기자명 이상원 기자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가 무료수강을 진행한다. 한교진의 무료수강은 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등 서류들을 별도로 제출하지 않아도 된다.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연예인이나 스포츠 선수 등이 정서적인 문제를 겪을 때 심리상담을 통해 문제를 해결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심리상담과 심리상담사가 대중들로부터 관심을 받고 있다.

향후 내담자가 원활한 심리상담이 가능하도록 돕기 위해서는 연관 자격증을 취득해 전문적인 상담을 진행해야 한다.

심리상담을 받을 수 있는 교육기관들은 다수 설립돼 있으나 기관에 따라 비용이나 강의 커리큘럼 등이 상이해 자격증 취득을 망설여 왔던 이들이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들을 위해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가 무료수강을 진행한다.

한교진의 무료수강은 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등 서류들을 별도로 제출하지 않아도 된다.

즉, 공식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 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는 것만으로도 가능하다.

현재 인기를 끌고 있는 강의 과정은 가족심리상담사와 노인심리상담사다.

가족심리상담사는 총 5부로, 가족상담의 이해, 가족상담 이론, 가족상담의 실제, 가족상담의 활용, 가족 상담의 적용을 다루는 강의가 진행되며, 자녀문제, 경제문제, 폭력 등의 문제에 처한 가족들을 도울 수 있는 전문가로 성장하게 된다.

노인심리상담사도 노인에 대한 이해 및 기초, 노년기 등을 다루는 총 5부로 구성돼 있으며, 노인에 대한 이해, 노인 상담의 기초, 노년기 질환과 예방책/상담(사례), 노년기의 발달과업과 교육, 현장사례와 전망 등의 강의를 수강하게 된다.

또한 가족심리상담사 1급(제2016-000351호) 뿐만 아니라 노인심리상담사 1급(제2015-004185호),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제2017-006256호)등 급변하는 사회에 필요한 67종의 다양한 민간자격증 강의 수강도 가능하다.

모든 자격증들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돼 있으며, 자격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뤄지는 민간자격증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