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다이어트 실패 없다' 노유민 쥬비스와 30kg 감량 후 5년째 요요 없이 유지 중

  • 기사입력 2019.11.07 18:42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다이어트에 ‘끝’이라는 것이 있는 걸까?

어느 정도까지 체중을 뺄 수는 있지만 그 이후 생활 패턴과 식습관을 바꾸지 못해 결국 유지에 실패했다는 수많은 다이어터들. 게다가 요요로 인해 건강은 점점 악화되고, 다이어트에 대한 스트레스가 점점 커진다는 이들에게 명쾌한 성공 해답은 없을까.

다이어트 성공과 실패를 반복하며 지긋지긋한 요요를 겪고 있는 이들에게 대표적인 유지어터로 알려져 있는 노유민 감량 스토리가 새삼 눈길을 끌고 있다고 한다.

꽃미남 외모로 사랑 받았던 NRG 노유민은 결혼과 함께 30kg 넘게 체중이 증가하면서 순정만화 주인공에서 살찐 디카프리오로, 역변의 아이콘이 되어 큰 화제였다.

그리고 이후, 쥬비스와 함께 32kg 감량에 성공해 리즈시절 외모를 되찾으며 다이어트의 대명사로 떠올랐었다.

노유민은 어떻게 요요 없이 다이어트 마침표를 찍을 수 있었을까? 이에 대해 노유민은 살을 빼는 방법부터 달랐기 때문이라고 전한다.

노유민은 한 인터뷰를 통해 약물이나 주사, 시술을 인위적으로 진행하지 않는 건강한 다이어트했기 때문에 요요가 오지 않는 것이라며, “쥬비스 다이어트를 통해 그 동안 왜 살이 쪘고, 안 빠졌는지 비로소 알게 됐다. 그 동안 그냥 먹어서만 살이 찌는 것이라 생각했지만 그것보다 중요한 것이 생활습관이었다” 라고 밝혔다.

또 몸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정확한 신체 데이터 측정과 분석을 진행하며, 살 찌는 원인과 건강 상태까지 파악했던 것을 성공 요인으로 꼽았다.

실제로 노유민의 다이어트를 성공으로 이끈 쥬비스는 몸의 체성분, 골격근, 지방, 신체균형, 내장지방, 부종 등 165가지 데이터 측정과 분석을 통해 내 몸에 맞춘 다이어트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식품영양학과, 체육학과, 심리학과 출신의 전문 다이어트 컨설턴트가 함께 체계적인 다이어트 플랜을 짜주고 있다.

또한 노유민이 꼽은 가장 중요한 유지 비결은 굶지 않고 세끼 식사를 한다는 점이다.

균형 잡힌 5대 영양소의 건강 식단과 특허 받은 100% 현미빵을 배불리 먹으면서 체중을 감량할 수 있었고, 주변에서 굶어서 빼는 거냐 물을 때면, "절대 굶지 않았고, 세끼 현미밥 한식 식단으로 건강하게 챙겨 먹었습니다”라고 대답했다 밝혔다.

덧붙여 노유민은 “쥬비스 컨설팅을 통해 배운 다이어트 원리와 몸에 대한 이해로 살 빠지는 식생활 패턴을 일상에 습관화시켰고, 스스로 몸이 대사하며 건강을 지키는 다이어트였기 때문에 다시 살 찌지 않고 유지할 수 있었다”라고 요요 없는 비법을 전했다.

노유민은 쥬비스 ai에 대해서도 ‘다이어트의 혁신’이라 전했다. 쥬비스의 노하우와 빅데이터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좋아지는 건강 지표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었고, ai가 하라는 대로 하면 정말 살이 빠졌다며 감량에 큰 도움을 받았다고 한다.

이와 함께 쥬비스에만 존재하는 요요 방지 프로그램을 통해 한 달에 1번 한 시간 정도 시간을 내어 관리를 받고 있는 것 이외에는 자유롭게 일상 생활을 하며 방송 활동을 하고 있다 전한 바 있다.

최근 노유민은 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털어놓으며 바리스타로서의 새로운 꿈을 키우는 일상을 공개해 팬들의 응원을 한 몸에 받았었다.

더불어 노유민과 함께 그룹 ‘노훈수’를 결성해 활동하고 있는 천명훈 역시 2017년도에 14kg 감량 후 지금까지 3년 째 건강하고 날씬한 몸을 유지하고 있어 함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