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품고시제 시행 이후…인터넷가입 시 현금 사은품 당일지원 여부가 ‘쟁점’

  • 기사입력 2019.10.31 00:00
  • 기자명 최태인 기자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지난 6월 1일 시행된 경품고시제의 영향으로 인터넷가입 및 설치 시 소비자가 받을 수 있는 혜택(사은품)의 상한이 규정됐다. SK브로드밴드의 경우 최대 45만원, LG유플러스의 경우 최대 46만원, KT올레의 경우 최대 44만원까지 지급 받을 수 있다.

위와 같이 경품고시제 시행 이후 모든 인터넷가입처가 소비자에게 지급가능한 최대 사은품 금액이 정해지면서,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는 곳으로 이용자가 몰리고 있다.

인터넷•IPTV 등의 유선 시장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인터넷비교사이트 ‘펭귄통신’이 설치 당일 현금 사은품 지급이라는 차별화된 서비스로 인기를 끌고 있다고 전했다.

펭귄통신은 15만명 이상의 회원이 활동 중인 네이버 인터넷가입 공식 카페로써, 일평균 3,000명 이상에 누적 830만명 이상이 찾는 방문률 1위 인터넷비교사이트로 손꼽히고 있다. 또한, 고객 포토 후기 600건 이상으로 높은 신뢰도를 바탕으로 운영 중인 인터넷비교사이트다.

펭귄통신 관계자에 따르면, “인터넷설치를 받아보신 분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것이다. 통신사 고객센터를 통해 가입한게 아니라면, 인터넷설치 후 사은품 지급까지 불안하고 초조한 마음으로 기다려야 한다.”며, 이어 “고객들의 그런 불안감을 해소해드리기 위해 오후 4시 이전 설치건은 당일, 오후 4시 이후 설치건은 익일 지급해 불안감을 줄여드리고 있다.”고 덧붙여 말했다.

한편 펭귄통신은 지난 2017년 07월부터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주는 곳’으로 알려졌으며, 현재까지 피해사례 0건을 기록할 만큼 전문성과 체계를 갖추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갤럭시노트9, 갤럭시노트10, LG V40, 아이폰7, 갤럭시S10e 등의 인기 스마트폰을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할부원금)에 구매할 수 있도록 휴대폰 특가 이벤트를 병행 진행하고 있어 인터넷신청과 휴대폰 동시 개통을 희망하는 소비자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SK브로드밴드, SK텔레콤, LG유플러스, KT올레 등 통신 3사 인터넷 신규가입 관련 상담 및 스마트폰 구매 관련 상담은 펭귄통신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