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KT SK LG 등 인터넷가입 현금지원, 설치 당일 입금 가능한 ‘인터넷비교사이트’가 인기

  • 기사입력 2019.10.28 00:00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국내 초고속인터넷 가입자가 증가함에 따라 인터넷티비 결합상품 등을 꼼꼼히 따져보고 가입하려는 소비자도 비례해 증가하고 있다.

또한, 최근 인터넷가입처로 인기를 끌고 있는 인터넷비교사이트 이용 시에도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 지원이 가능한 곳으로 소비자가 몰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인터넷가입 방식도 통신사 고객센터나 오프라인 대리점을 통해 상담을 받고 가입하는 방식보단 온라인을 통한 인터넷비교사이트로 직접 눈으로 비교•가입하는 방식이 증가하고 있다.

그렇다면, 인터넷비교사이트를 이용하는데 있어 꼭 체크해야할 사항은 무엇이 있을까?

인터넷비교사이트 이용 시에는 가장 중요한 점이 신뢰도다. 인터넷비교사이트 선택 시에는 믿을만한 곳인지 체크해보는 것이 좋다. 운영년수, 이용자 수나, 후기 개수, 고객평가 등을 검토해 믿고 가입할 수 있는 곳인지 따져보아야 한다.

두 번째로는 사은품 지급 금액 및 지급일자다. 사은품 금액은 지난 6월 1일부터 시행된 경품고시제로 인해 가입처에서 고객에게 지급가능한 최대 사은품 금액이 정해졌다. 때문에 경품고시 가이드 최대치가 아닌 그 이하의 사은품을 제공하는 곳이라면 패스하는 것이 좋다. 또, 최근 사은품 당일지원 비교사이트가 생겨나고 있는 만큼, 사은품 지급일자는 당일, 늦어도 3일 이내 지급가능한 곳을 선택하도록 하자.

세 번째는 요금 안내다. 인터넷가입 시에는 휴대폰 결합이나 통신사 프로모션, 제휴카드 할인 등을 통해 월청구금액을 낮출 수 있는데, 전문 상담원을 통해 가계지출 비용을 낮추는 것이 좋다.

한편, 인터넷비교사이트 중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펭귄통신’이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는 크게 3가지로 손꼽는다.

첫 번째는, 업체 내부적으로 통신사 전산을 보유하고 있어 상담 이후 빠른 전산 접수와 스케쥴 일정을 잡을 수 있기 때문이다. 펭귄통신을 통해 설치한 고객 중 빠른 설치를 희망하는 경우, 통상적으로 당일~이틀 이내 설치받고 있다.

두 번째는, 경품고시제 내 최대 사은품 지급이다. 지난 6월 1일부터 시행된 경품고시제의 영향으로 인터넷가입처는 방송통신위원회가 지정한 일정 수준의 사은품만 지급할 수 있는데, 펭귄통신은 가이드 내 최대 수준으로만 사은품을 지급하고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세 번째는, 당일 사은품 지급이다. 펭귄통신은 위 첫 번째 항목과 같이 자체 전산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고객이 설치 완료 받는 경우 전산을 통해 개통 확인 후 오후 4시 이전 건은 당일 사은품 지급을 원칙으로 삼고 있다. 오후 4시 이후 설치건은 다음날 지급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일평균 3,000명 이상, 누적방문자 840만명 이상으로 ‘방문률 1위 인터넷비교사이트’ 타이틀을 유지하고 있으며, 고객 후기 600건 이상으로 신뢰도와 인지도를 확보한 인터넷 비교사이트로 호평 받고 있다.

펭귄통신 관계자는 “인터넷가입을 알아보시거나 설치 받아보신 분들이라면 공감하시겠지만, 인터넷설치 후 사은품 지급까지는 보통 일주일가량 소요된다. 통신업계에서 지속되던 불필요한 관행을 없애고 과감하게 설치 당일 현금을 지급하는 운영방식을 택해 진행 중이다.”고 전했다.

실제로 펭귄통신에서는 LGU+(엘지유플러스)•SK텔레콤(브로드밴드)•KT올레(케이티올레) 백메가 초고속인터넷 및 기가인터넷(500메가, 1기가)가입, IPTV결합상품, 모바일 결합할인에 대한 안내와 함께 지급되는 현금사은품 금액이 투명하게 공개돼 있어 전화상담 없이 간편하게 직접비교가 가능해 주목 받고 있다.

인터넷비교사이트, 법인기업 ‘펭귄통신’은 경품고시제 시행 이후에도 법정 최대치인 15%+를 모두 채운 금액인 최대 46만원을 당일지급하고 있어 ‘인터넷가입사은품 많이 주는 곳, 인터넷티비현금 많이 주는곳’을 찾는 소비자의 문의가 한동안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