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보안 업체 팀카시아, 몸캠피싱 범죄와 같은 모든 피씽에 24가지 해결 솔루션으로 문제해결 도와

  • 기사입력 2019.10.19 10:00
  • 기자명 최태인 기자

[M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IT보안 업체 팀카시아에서는 몸캠피싱 피해자들에게 24가지 해결솔루션을 통한 문제해결과 대응법을 안내해 문제해결에 도움을 주고 있다.

몸캠피싱은 핸드폰이나 노트북을 이용한 각종 어플이나 랜덤채팅, SNS 등을 이용해 피해자의 동의 없이 알몸을 촬영한 다음, 이를 유포하겠다고 협박하는 것이다.

실제로 유포를 막기 위해 금품을 계속 갈취 당하면서 속만 상하는 피해자가 있으며, 협박을 받고 거부하다가 메신저를 통해 알몸 영상이 유포돼 곤혹을 치르는 사람이 많다.

피해자들은 랜덤채팅이나, 화상채팅을 했다는 사실을 주변에 알리기 어려워 혼자 고민하는 경우가 많으며, 개개인이 대응하기에는 악질적인 협박범에게 제대로된 대응을 하기가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이에 몸캠피싱에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 보안IT회사를 찾아 해결방안을 찾는것이 현명한 방법이다.

팀 카시아 역시 다양한 사이버 범죄 및 보안 등에 대한 문제를 해결하고 있다. 몸캠피싱 피해자를 위한 빅데이터 재구축, 유포 차단 솔루션 등을 활용해 영상이 유포되지 않도록 하고, 또 유출된 데이터를 삭제하고 더 이상 유포되지 않도록 하는 데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IT 1 김태원 팀장은 “본사에서는 24가지 방법을 이용해 자체적인 기준으로 판단하고, 몸캠피싱 유포 차단 및 피해 최소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협박범에 대한 실시간 대응 및 유포대응, 사전방지 시스템, 피드백 등 여러 가지 단계로 업무를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몸캠피싱 해결 업체에 의뢰했다가 2차로 피해를 당하는 경우가 있다. 그런 경우 본인이 피해 사실을 알지도 못한 채 당할 수 있으므로, 신뢰할 수 있는 업체를 찾아 적극적으로 개선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현재 몸캠피싱에 대한 피해는 연령에 상관없이 나타나고 있으며, 꼭 음란한 채팅을 하거나 사진 전송 등으로만 일어나는 게 아니라, 피팅모델 제의 등으로 알몸을 촬영한 다음 협박을 받는 경우도 있어 늘 조심해야 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