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배후수요 풍부한 국가산단 가장 앞자리 ‘대구국가산단 대방노블랜드’ 분양 중

  • 기사입력 2019.10.16 09:00
  • 기자명 최태인 기자
대방건설은 대구 달성군 구지면 국가산업단지 A2-1블록에 ‘대구국가산단 대방노블랜드’를 선착순 동호지정 분양중이다
대방건설은 대구 달성군 구지면 국가산업단지 A2-1블록에 ‘대구국가산단 대방노블랜드’를 선착순 동호지정 분양중이다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대방건설은 대구 달성군 구지면 국가산업단지 A2-1블록에 ‘대구국가산단 대방노블랜드’를 선착순 동호지정 분양중이다.

단지규모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5층, 11개동 규모에, 전용면적 76㎡, 84㎡ 881가구로 구성된다. 또한 약 319평의 넓은 피트니스클럽, 스크린골프장, 골프연습장 등 입주민들의 편의를 위한 대규모 커뮤니티 시설을 제공하고 있다.

국가산업단지란 국가기간산업 등을 육성하기 위해 국토교통부 장관이 지정하는 공업단지 중 하나로 보통의 산업단지와는 그 규모를 달리한다. 그 중, 대구 달성군에 위치한 대구국가산업단지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중심 산업인 국가물산업클러스터와 국립물기술인증원, 미래형 자동차 기업등이 운영 중 및 입주할 예정이다.

또한, 최근 쿠팡이 국가산업단지 지원시설용지 분양대상자로 최종 선정되어 면적 27만5800㎡ 규모의 최첨단 물류센터를 지을 예정이며 이를 통해 약 2,000명의 신규 일자리 창출이 예상됩니다.

대방건설 관계자는 “대구국가산단 소재 기업 임직원분들이 가족과 함께 거주할 목적으로 상담 및 계약이 많이 이뤄졌으며 풍부한 배후수요에 투자자로부터의 문의도 꾸준하다. 또한, 공립유치원,초,중학교를 안심도보통학이 가능하며 대구국가산단의 맨 앞자리에 있어 교통의 편리성이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대구산업선(예정)이 예비타당성 조사를 면제받았고 22년 착공으로 계획되어 있다. 이를 통해 KTX 서대구역까지 약 20분대에 도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등 대구시내로의 연결성이 좋아져 앞으로의 성장가치 또한 오를 것으로 기대된다.

대구국가산단 대방노블랜드 견본주택은 대구 테크노폴리스(현풍읍 중리)에 위치해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