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AS조은카, 허위매물 구분법을 공유해 ‘안전하게 내차 구매하기’를 도와

  • 기사입력 2019.10.12 13:00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과거에 중고차량은 목돈 지출에 부담을 느끼는 사회초년생이나 운전미숙으로 사고를 내는 경우가 많은 초보운전자가 선택하는 경우가 많았다. 근래에 경기불황이 장기화되기 시작하면서 합리적인 소비를 희망하는 소비자들이 많아지게 됐고, 이로 인해 중고차 구입을 희망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대부분 인터넷을 통해 중고차를 알아보는 경우가 많은데, 딜러와 소비자 사이에 정보격차를 이용한 허위매물, 미끼매물 등 중고차 사기수법이 기승을 부리고 있다. 허위매물과 미끼매물은 오랫동안 기승을 부려온 대표적인 사기수법으로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대로 판매 글을 올려 소비자를 매매단지로 방문하게 만드는 수단이다. 소비자가 매매단지를 방문하면 다른 차량으로 판매를 유도하는 경우를 말한다.

이러한 피해를 입지 않기 위해서는 매매를 진행할 업체를 신중하게 선정하는 것이 좋다. 사이트에 올라와 있는 가격에 현혹되어 성급하게 업체를 선정할 경우 중고차 매매로 인한 피해를 입을 수 있다

안산 수원 중고차매매사이트 AS조은카 김태현 대표는 "값싸고 좋은 차를 찾는 소비자들의 심리를 이용해 온라인 중고차매매사이트 등을 통해 전시차, 경매차 등 과장문구로 소비자를 유인한 뒤 다른 차량을 비싸게 판매하는 허위매물 피해 사례들이 발생되고 있다"면서 “매장에 방문하기 전에 평균적으로 거래되는 중고차 시세표를 사전에 파악하고 마음에 드는 물건이 있다고 하더라도 중고차매매사이트에 나와 있는 정보를 토대로 자동차민원포털이나 어플 등을 이용해 자동차 상세 이력까지 확인 후 방문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김대표는 “사고 싶은 차를 선택했다면 믿을만한 중고차 매매 사이트에 접속해 연식이나 주행거리, 사고 유무 등 디테일한 조건의 매물을 찾아 비교하는 과정을 반드시 거쳐야 한다”며, “이러한 과정 없이 중고차를 구매하면 허위매물을 사거나 비싼 가격에 차를 구매하는 실수를 범하게 된다”고 중고차 구매 팁을 전했다.

AS조은카는 서울중고차 매매단지뿐만 수원, 안산, 성남, 부천, 용인, 화성, 시흥, 인천, 의정부, 남양주 등 경기도 권역부터 대구, 광주, 목표, 여수, 원주, 천안, 평택, 세종시, 울산, 창원, 강원, 속초, 정선, 강원랜드등 전국 각지에 중고차 정보에 대한 정보를 취합하여 소비자가 원하는 중고차를 제시하고 있다.

전국 실매물 중고차매매사이트 AS조은카에서 발표한 베스트 셀링 수입중고차는 BMW 528i, 530i, 520d, 1시리즈, 3시리즈, 5시리즈, 7시리즈, BMW 320d, 318, z3, z4, 118d, 120d, GT, BMW X1, X3, X5, X6, 벤츠 E클래스, e220, e250, e300, e350, 벤츠C클래스, c200, c220, c250, cdi 등이 포함된다.

스테디 셀링 모델로는 익스플로러, 레인지로버 이보크, 페이튼, 미니쿠퍼 컨버터블, 폭스바겐 더비틀, 링컨, 캐딜락 cts, ats, ct6, 에스컬레이드, 뉴파사트, 그랜드체로키, 인피니티Q50, 아우디 A3, A4, A5, A6, A7, A8 등이 있다.

신차 대비 감가상각이 큰 차종으로는 벤츠 S클래스, S350, S400 하이브리드, S500, S600L, 벤츠 GLA, GLE, GLC, GLS, CLA, CLS, 렉서스es300h, IS250, 폭스바겐 CC, 뉴CC, 골프6세대, BMW 745li, 750li, 740d, 푸조 3008 등을 꼽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