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터넷가입, SK LG KT 등 비교사이트 통한 및 IPTV(티비) 설치 시 당일 현금사은품 지급 ‘인기’

  • 기사입력 2019.10.09 00:00
  • 기자명 최태인 기자

[M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10월, 이사와 결혼 시즌이 겹치면서 인터넷가입처로 인터넷비교사이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인터넷비교사이트란, SK브로드밴드(SK텔레콤), LG유플러스, 올레KT 등 국내 메이저 통신사 인터넷 상품(요금제) 및 월청구금액, 사은품 등을 한 눈에 비교할 수 있도록 해놓은 곳을 말한다.

유선상품 시장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인터넷비교사이트 중에서도 현금 사은품을 당일 지급가능한 곳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 대표적으로 ‘펭귄통신’이 방문자 일평균 3,000명 이상, 누적 830만명으로 방문률 1위를 기록할 만큼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펭귄통신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공식 승인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로, 15만명 이상이 활동 중인 네이버 인터넷가입 공식 카페다. 펭귄통신 관계자에 따르면, “타 인터넷가입처와는 다르게, 펭귄통신은 통신사 자체 코드를 보유하고 있어 전산을 통한 개통(설치) 확인이 가능하다. 때문에 설치 시점에 따라, 오후 4시 이전 설치건은 당일 현금 사은품을 지급하고 있으며, 오후 4시 이후 설치건은 다음날 평일에 지급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처럼 펭귄통신은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 지급이 가능해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부산 동래구에 살고 있는 직장인 A씨는 인터넷가입을 위해 포털사이트에 검색량이 높은 ‘인터넷가입’, ‘인터넷비교사이트’,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주는 곳’, ‘인터넷티비 현금 많이주는 곳’ 등의 키워드를 검색해봤다.

A씨는 “해당 키워드로 검색 시 수많은 인터넷비교사이트가 노출되었으며, 상담 시 사은품 당일 지급이 가능한 곳은 몇 곳 되지 않았다. 그 중 회원수나 후기가 가장 많은 곳을 선택해 인터넷을 설치 받았다.”고 말했다.

이처럼 최근 인터넷가입처로 인터넷 설치 당일날 현금사은품을 지급해주는 곳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 통신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 6월 1일 시행된 경품고시제 시행 이후 인터넷가입처에서 고객에게 지급가능한 최대 사은품 금액이 동일해진 만큼, 동일 조건에서 더 나은 혜택을 제공하는 곳을 찾는 것은 소비자의 당연한 심리”라고 전했다.

이로 인해 인터넷가입 시 사은품 당일 지급이 가능한 곳을 찾는 소비자의 수는 점차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펭귄통신은 접수현황과 사은품 지급리스트를 일단위로 업로드해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으며, 통신사 및 상품(요금제)별 월청구금액과 사은품 지급액을 게재하고 있어 호평을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고객 실개통(설치) 후기 600건 이상으로 높은 신뢰도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난다.

또한, 경품고시 시행 이후 가이드 최대 수준의 사은품만 지급하고 있으며, 설치 당일날 현금 사은품을 지급해 인터넷가입을 찾는 소비자들의 방문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인터넷가입 관련 소식은 ‘펭귄통신’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