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중고차전액할부 조언 아끼지 않는 AS조은카, 허위매물. 미끼매물 근절 캠페인 실시

  • 기사입력 2019.09.23 15:00
  • 기자명 이상원 기자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신차에 비해 저렴한 가격으로 원하는 옵션을 선택해 구매할 수 있는 중고차는 가격 대비 성능이 뛰어나 많은 이들이 찾고 있다.

이로 인해 중고차의 시장 규모는 어느덧 신차 시장 규모의 2배를 넘어서게 되었다.

차량에 관한 지식이 부족한 소비자들은 여전히 두려움과 걱정이 앞선 마음으로 중고차 매매단지를 방문하는데, 아직도 허위매물과 미끼매물 등 중고차 매매로 인한 피해사례가 기승을 부리고 있기 때문이다.

허위매물은 실제론 존재하지 않는 차량을 판매하고 있는 것처럼 꾸며 놓는 수법을 말하며, 미끼매물은 소비자를 매매단지로 방문하게 만들기 위해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차량을 올려놓는 수법이다.

특히, 딜러의 감언이설에 속아 사고차량이나 침수차량을 구매하는 경우가 대표적인 피해사례다.

이 밖에 신용불량자 그리고 개인회생, 신용회복 신청자 등 저신용자를 이용하는 사례들도 손쉽게 찾아볼 수 있다.

이들이 할부이용이 어렵다는 점을 악용하여 할부약관에 대한 자세한 설명없이 고금리의 할부상품을 권하는 사례들도 발생되고 있다.

이러한 피해를 입지 않기 위해서는 믿을만한 업체를 통해 차량을 구매하는 것이 중요한데, ‘AS조은카’가 합리적인 가격으로 내차팔기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좋은 매물의 차량을 구매할 수 있어 최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허위매물과 미끼매물 근절 캠페인을 펼치며 중고차 시장의 신뢰도 확보에 힘써오고 있다.

중고차 출고 전 두 차례 정밀점검과 엔진오일 등 오일류를 보충하고 교체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구입 후 1개월 내 2,000km 주행거리까지 엔진, 트랜스미션 등 주요 부품에 대한 품질보증과 무상 A/S 제공은 물론, 만에 하나 미터기 조작 등의 문제가 발견될 경우 전액 환불이 가능하다.

또한 수원중고차 AS조은카는 저신용자들을 돕기 위해 직접 할부업체를 운영하고 있다.

그간 신용등급이 낮아 중고차할부가 어려웠던 소비들에게도 합리적인 중고차할부이자율과 간소화된 중고자동차할부조건 제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소비자의 신용등급에 따라 맞춤형 상품들을 제공하고 있는데, 7등급중고자동차전액할부, 8등급중고차전액할부, 9등급중고차전액할부 등 저신용자 중고차전액할부부터 개인회생 중고차전액할부, 신용불량자 중고차전액할부를 안내하고 있다.

신용회복 중인 소비자에게도 중고차전액할부를 안내하고 있는 것이 특징으로, 금융거래 실적이 많지 않은 군미필 중고차할부, 대학생 중고차할부 및 주부 등도 이용이 가능하다. 단, 중고차할부 이용조건으로는 연체금이나 개인채무 불이행 없어야 하며 소득이나 급여를 증명할 수 있어야 한다.

AS조은카는 신용도가 낮아 할부상품 이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비자들을 위한 조언도 아끼지 않았다.

AS조은카 관계자는 “신용도가 낮은 7등급, 8등급,9등급 저신용자 및 신용불량자, 개인회생을 신청한 신용회복자의 경우, 중고차전액할부상품 이용을 선호하는 경우가 많은데, 예상 이자, 기간 등을 충분히 고려해 본인이 지불할 능력을 갖췄는지 먼저 확인한 후 차량을 구매해야 한다.“고 밝혔다.

또, “7등급중고차전액할부, 8등급중고차전액할부, 9등급중고차전액할부 등 저신용자중고차전액할부 및 신용회복중고차전액할부, 신용불량자중고차전액할부, 개인회생자중고차전액할부 상품들은 할부이자율이 높아 할부상품 진행 시 할부이자 및 약관 등을 꼼꼼하게 체크해야 하며 믿을만한 업체를 통해 상품을 안내받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현재 AS조은카는 서울중고차 매매단지뿐만 수원, 안산, 성남, 부천, 용인, 화성, 시흥, 인천, 의정부, 남양주 등 경기도 권역부터 대구, 광주, 목표, 여수, 원주, 천안, 평택, 세종시, 울산, 창원, 강원, 속초, 정선, 강원랜드등 전국 각지에 중고차 정보에 대한 정보를 취합하여 소비자가 원하는 중고차를 제시하고 있다.

전국 실매물 중고차매매사이트 AS조은카에서 발표한 베스트 셀링 수입중고차는 BMW 528i, 530i, 520d, 1시리즈, 3시리즈, 5시리즈, 7시리즈, BMW 320d, 318, Z3, Z4, 118d, 120d, GT, BMW X1, X3, X5, X6, 벤츠 E클래스, E220, E250, E300, E350, 벤츠C클래스, c200, c220, c250, cdi 등이 포함된다.

스테디 셀링 모델로는 익스플로러, 레인지로버 이보크, 페이튼, 미니쿠퍼 컨버터블, 폭스바겐 더비틀, 링컨, 캐딜락 cts, ats, ct6, 에스컬레이드, 뉴파사트, 그랜드체로키, 인피니티Q50, 아우디 A3, A4, A5, A6, A7, A8 등이 있다.

신차 대비 감가상각이 큰 차종으로는 벤츠 S클래스, S350, S400 하이브리드, S500, S600L, 벤츠 GLA, GLE, GLC, GLS, CLA, CLS, 렉서스 ES300h, IS250, 폭스바겐 CC, 뉴CC, 골프6세대, BMW 745li, 750li, 740d, 푸조 3008 등을 꼽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