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몸캠피싱 해결 전문 ‘Secure App(시큐어앱)’, 몸캠피씽 차단솔루션 제공

  • 기사입력 2019.09.19 13:00
  • 기자명 이상원 기자
Secure App에서는 24시간 무료 긴급상담센터를 개설하여 운영하며 피싱 피해자들을 구제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M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사이버 범죄는 사이버 공간이라는 특수한 곳에서 범죄가 이루어지는 만큼 범인 추적이 매우 어렵다.

이로 인해 범죄자 혹은 범죄집단들은 점점 조직화·전문화 되고 있으며 정보통신기술을 이용한 범죄의 피해건수는 해를 거듭할수록 증가하고 있다.

작년 경찰청의 통계치를 살펴보면 사이버범죄의 모든 유형 중에서는 정보통신망 이용 범죄가 가장 많았는데, 그중에서도 인터넷 사기와 사이버 금융범죄가 압도적이었다.

인터넷사기· 사이버금융범죄의 대표적 예로 보이스 피싱, 스미싱, 몸캠피싱 등을 꼽을 수 있는데, 이들은 모두 금전 갈취를 목적으로 하는 사기·협박 범죄이다. 특히 몸캠피싱의 경우 최근 몇 년 새 10배가 증가했을 정도로 상당한 피해를 입히고 있다.

몸캠피씽이란 ‘몸캠’ 유포를 빌미로 돈을 요구하는 범죄다. 이성인 척 접근한 범죄자가 화상채팅 등을 유도해 몸캠 촬영을 하고, 피해자의 휴대전화에 악성코드를 전송하여 연락처 목록 등의 개인정보를 탈취한 뒤, 가까운 지인과 가족들에 유포하겠다며 협박하는 범죄이다.

돈을 입금하지 않은 피해자의 영상은 연락처 목록뿐 아니라 인터넷 여기저기에 유포된다. 이 경우 피해자들은 원만한 사회생활을 할 수 없을 정도의 지경까지 될 수 있어 경각심의 제고가 필요한 상황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몸캠협박· 몸캠사기 등 몸캠피씽을 당했다면 그 즉시 조치를 통해 해결하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에는 보안 업체에서 주로 피씽 범죄 관련 차단 솔루션 등을 제공하며 유포 경로를 차단하고 해킹된 휴대전화 데이터를 회수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이들을 통한 조력을 통해 사건해결이 가능하다.

Secure App에서는 24시간 무료 긴급상담센터를 개설하여 운영하며 피싱 피해자들을 구제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이어 범죄 패턴을 정확히 파악하여 그에 맞는 차단솔루션을 제공하게 된다. 이후 몸캠피씽 차단 전문 보안기업 Secure App에서는 범인으로부터 피해자의 영상을 회수하고 24시간 차후 모니터링 서비스를 통해 자칫 2차, 3차 피해로 번질 수 있는 경우를 차단하고 있다.

또한 영상이 유포될 수 있는 루트 자체를 차단하여 변수에 완벽 대응을 하고 있다. 현재 Secure App에서는 피해자들을 위해 365일 24시간 연중무휴로 차단솔루션을 공급하고 있으며 점점 늘고 있는 피해사례를 고려해 인력을 보충해 즉각적이고 신속한 대응을 펼치고 있다.

모바일 보안 선두주자 업체인 Secure App에서는 이러한 체계적 시스템을 기반으로 몸캠피씽에 노출된 피해자들을 구제하는 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Secure App에서는 IT 전문가들로 구성된 보안팀을 통해 몸캠피씽 신종 수법과 행동 패턴을 분석하고 다양한 범죄 수법들을 파악하고 분류하여 빅데이터 기반 차단솔루션(Secure App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몸캠피싱 피해를 최소화하고 동영상 유포를 완벽하게 차단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하는 것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