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터넷 가입·비교사이트 ‘펭귄통신’ 신청 문의 증가…설치 당일 현금지원

  • 기사입력 2019.09.14 00:00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최근 유선(인터넷) 시장 조사 결과에 따르면, 원룸이나 자취방, 빌라 인터넷 등 20~30대 연령층의 1인 가구 증가로 인터넷신규가입 문의량이 증가하고 있다.

‘언택트(untact)’를 선호하는 20~30대 연령층은 인터넷가입 방식도 기존 세대와 달리 오프라인 대리점을 이용하기 보다 온라인 인터넷비교사이트를 이용하는 비중이 높아지고 있다고 전했다. 언택트란 접촉(contact)을 뜻하는 콘택트에 언(un)이 붙어 ‘접촉하지 않는다’는 의미다. 사람과 대화를 하며 직접 주문하는 것보다 기계로 메뉴를 선택하는 키오스크를 좋아하고, 인터넷가입에 있어서도 오프라인보다는 온라인을 먼저 찾는 것이 이들의 특징이다.

이에 따라 인터넷 신규가입 및 인터넷 교체를 희망하는 이들은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가입을 위해 인터넷비교사이트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인터넷 비교사이트의 경우 가격비교와 적합한 인터넷 상품을 알아볼 수 있다는 점 그리고 무엇보다 인터넷신규가입 및 IPTV(인터넷TV)설치현금∙인터넷변경현급지급이 장점으로 꼽힌다.

자문을 구한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정식 인터넷비교사이트, 법인기업 ‘펭귄통신’ 관계자는, 비록 유선 경품고시제(인터넷단통법)으로 인해 최대 지급 가능한 인터넷가입현금지원, 인터넷설치현금, 인터넷변경 현금지급 등 관련 사은품이 축소되었지만, 인터넷신규가입에 적용된 법률인데다 영업재량으로 평균에서 15%까지 더한 IPTV(인터넷티비)·인터넷설치현금 사은품을 제공할 수 있기에 여전히 온라인가입센터인 인터넷비교사이트가 상대적 비교우위를 갖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했다.

또한 뽐뿌 인터넷 사이트의 경우, 지난 개인정보 유출 사건으로 회원정보 195만건 유출로 인해 항소심에서도 본 회원에게 위자료 20만원 지급하라는 법원 판결이 나온 만큼 안전하게 신청할 수 있는 곳을 찾는 소비자가 늘어났다는 결론이다.

이와 함께 1인가구의 증가로 원룸인터넷설치, 오피스텔인터넷, 자취인터넷을 저렴한 인터넷요금과 인터넷TV설치비용으로 이용하고자 하는 소비자가 증가했고, 아파트인터넷, 빌라인터넷 또한 만기가 넘은 경우가 많은 상태인 것이 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 현금지원 등 관련 키워드 검색량을 견인했다는 분석이다.

경품고시제 시행 이후 사은품 금액 수준은 얼마나?

▲인터넷 단독 신청 시

백메가(100M) 인터넷 단독 - SK브로드밴드, 올레KT 10만원/ LG유플러스 15만원

500M 인터넷 단독 - SK브로드밴드, 올레KT 15만원/ LG유플러스 18만원

1기가(1GB) 인터넷 단독 - SK브로드밴드, 올레KT 15만원/ LG유플러스 18만원

▲인터넷+IPTV 결합 신청 시

백메가(100M)+IPTV 가입 시 - SK브로드밴드 39만원/ 올레KT 38만원/ LG유플러스 43만원

500M+IPTV 가입 시 - SK브로드밴드 44만원/ 올레KT 43만원/ LG유플러스 46만원

1기가(1GB)+IPTV 가입 시 - SK브로드밴드 44만원/ 올레KT 43만원/ LG유플러스 46만원

SK브로드밴드와 올레KT 상품의 경우, 전화상품 추가 시 위 금액에 1만원의 사은품을 추가로 지원받을 수 있다.

펭귄통신에서는 SK브로드밴드(SK텔레콤)·KT올래·LG유플러스(엘지유플러스) 인터넷티비 설치 시 통신사에서 직접 진행하는 것보다 펭귄통신에서 진행 시 현금혜택이 더 큰 것으로 알려졌으며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네이버 아이디만 있으면 이용할 수 있는 간편함이 또 다른 장점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승인 법인기업 ‘펭귄통신’은 ‘현금사은품 인터넷설치 당일지급’을 모토로 그동안 약속된 현금사은품지급이 시일이 걸려 소비자가 불안해하는 불편함을 개선해 주목 받고 있으며, 15만명 이상의 회원이 활동 중인 네이버 인터넷가입 공식 카페로써, 일평균 3,000명 이상의 방문자와 누적방문자 820만명 이상으로 ‘재방문률 1위 인터넷비교사이트’로 손꼽히고 있다.

또한, 매일 접수현황과 사은품 지급명단, 상품별 사은품 금액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어 높은 신뢰성과 소통하는 투명한 운영을 강점으로 500건 이상의 실개통 포토후기 등 호평 받고 있다.

인터넷비교사이트 ‘펭귄통신’은 경품고시제 시행 이후에도 인터넷가입현금지원 관련 법정 최대치인 15%+를 모두 채운 금액인 최대 46만원을 설치 당일 지급하고 있어 ‘인터넷가입사은품 많이주는 곳, 인터넷티비현금 많이주는 곳’을 찾는 소비자의 문의가 한동안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