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원도 속초 맛집 ‘왕건횟집’ 등대전망대, 동명항과 가까워 접근성 좋아

  • 기사입력 2019.09.06 14:42
  • 기자명 최태인 기자
속초 동명항 맛집으로 알려진 ‘왕건횟집’은 싱싱한 활어회는 물론 각종 게찜도 판매하고 있다.
속초 동명항 맛집으로 알려진 ‘왕건횟집’은 싱싱한 활어회는 물론 각종 게찜도 판매하고 있다.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여름휴가철이 끝난지도 어느새 추석이 다가오고 있다. 추석연휴동안 가족, 친척, 친구, 지인 등과 함께 의미 있는 시간을 가질 수도 있고 누군가는 연휴동안 여행을 즐길 수도 있다.

최근에는 명절에 대한 개념이 고리타분하지 않고 보다 자유로워졌기 때문에 이 시기에 여행을 떠나는 이들이 상당히 많다.

추석 연휴동안 국내외로 떠나는 여행객들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데, 시간적으로 해외여행이 어렵다면 국내 유명 여행지로 떠나볼 것을 추천한다.

국내 여행지 중 관광과 휴양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속초는 가볼만한곳도 많고 서울-양양 고속도로를 통해 서울 및 수도권에서도 빠르게 도달할 수 있다. 속초를 방문하면 여러 항구를 비롯해 영금정, 등대전망대, 아바이마을, 속초 중앙시장 등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여행에 있어 빼놓을 수 없는 요소는 맛있는 음식을 먹는 것. 속초에는 아바이순대, 대게찜, 닭강정 등 명물이 많지만, 항구도시인 만큼 싱싱한 활어회를 찾는 이들이 많다. 이에 속초 동명항 맛집으로 알려진 ‘왕건횟집’은 싱싱한 활어회는 물론 각종 게찜도 판매하고 있어 대게전문점을 방문하고자 하는 이들도 왕건횟집을 찾을 정도다.

메인메뉴는 모듬회, 활어회, 대게찜 등이며, 메인메뉴를 주문할 경우 속초의 명물인 아바이순대를 비롯해 해물스끼, 단호박, 메밀전병, 물회, 꽁치구이, 초밥, 샐러드, 야채전, 맛탕 등 무려 20여가지에 달하는 푸짐하고 다양한 스끼다시를 제공한다.

이미 스끼다시만으로도 크게 한 상 대접받는 느낌을 받게 되지만, 메인메뉴의 비주얼과 맛, 품질은 왕건횟집이 왜 동명항 맛집인가를 알 수 있게 한다. 선주에게 직접 공수 받은 싱싱한 활어와 품질 좋은 게만을 취급하기 때문에 맛과 품질이 보장된다고 볼 수 있다.

정갈한 내부와 동해바다를 조망하는 오션뷰는 더 좋은 식사 분위기를 연출한다. 이 때문에 젊은 세대들도 특별한 분위기 속에서 식사를 하기 위해 왕건횟집을 자주 드나든다.

속초 동명항 맛집 ‘왕건횟집’은 속초의 명소인 영금정, 등대전망대와 가깝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