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청년곡창, 추석 선물세트 풍요로움 더할 수 있는 아티초크+아보카도오일 어떠세요!

  • 기사입력 2019.08.28 13:09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추석선물로 인기있는 품목 중 하나는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품 및 음식이다. 선물로 받으면 그 상대방으로 하여금 너무나 고마움을 느끼기 때문이다. 건강을 선물하는 것이라 주는 사람도 기분이 좋다.

하지만 수없이 많은 식품 및 음식을 고르려고 하니 어떤 것이 좋은지 선택하기 쉽지 않다. 가장 많이 의존하는 것이 대중적인 인기도이기도 하지만 최근에는 특수채소나 아보카도 오일 등 핫플레이스에서 만나볼 수 있는 식재료들이 인기가 될 전망이다.

지중해 연안이 원산지인 식물로 고대 이집트에서부터 약용 및 고급식자재로 이용해온 아티초크는 카페인이 없고 칼리로기 낮아 많은 서양사람들이 찾는 영양소 풍부한 식품이다.

또 장수국가인 ‘스페인’의 대표 건강채소이며, 식이섬유,루테인,시나린 및 35종의 비타민과 미네랄등이 함유되어 있다고 알려졌다. 또 고구마의180% ,사과의 225%, 양배추의216% 이상의 식이섬유량으로 식단에 구성 시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아보카도의 영양을 그대로 담은 ‘아보카도오일’은 발연점이 높은 것도 아보카도오일의 장점이다. 발연점은 기름을 가열했을 때 연기가 나는 온도다. 아보카도오일의 발연점은 271도로 콩기름(241도), 올리브오일(190도)보다 높다. 이에 샐러드소스부터 볶음ㆍ튀김까지 두루 활용할 수 있다.

한편 식품 전문 브랜드 청년곡창도 아보카도오일 추석선물세트와 아티초크 추출분말을 선보였다.

청년곡창 아보카도오일 엑스트라버진 180ml은 멕시코산 아보카도를 압착해 추출한 엑스트라 버진 등급의 프리미엄 오일로 20가지의 비타민과 18가지의 아미노산, 불포화지방산, 프로안토시아나딘 등이 풍부하다.

청년곡창 아티초크는 추출분말로 섭취가 가능해 편리하게 먹을 수 있고, 1일 섭취량이 정해져 있지 않아 기호에 맞게 1일 2~3회 1g씩 물/우유 500ml에 타서 먹거나 각종 요리에 첨가해 먹으면 좋다.

청년곡창 관계자는 “최근 건강한 식단 구성을 위해 시간을 줄일 수 있는 간편한 건강간식으로 자연식품들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데 이럴수록 자신이 섭취하는 식품들을 더 정확히 알고 먹어야 기대한 긍정적인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