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벤츠 딜러 한성차, ‘2019 TV조선 경영대상’ 일자리 창출 경영부문 수상

2년 연속 수상 영예

  • 기사입력 2019.08.27 16:35
  • 최종수정 2019.08.27 16:36
  • 기자명 최태인 기자
27일 오전 롯데호텔 서울에서 진행된 ‘2019 TV조선 경영대상’에서한성자동차 김종복 상무(오른쪽)가 TV조선 대표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7일 오전 롯데호텔 서울에서 진행된 ‘2019 TV조선 경영대상’에서 한성자동차 김종복 상무(오른쪽)가 TV조선 대표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M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 공식딜러 한성자동차가 27일 롯데호텔 서울에서 열린 ‘2019 TV조선 경영대상’에서 기업부문 일자리 창출 경영대상 및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6회째 진행되는 ‘TV조선 경영대상’은 TV조선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고용노동부 등 정부 각 부처가 후원하는 시상식이다. 매년 새로운 가치창출로 사회의 신뢰와 존경을 받는 기업과 단체를 선정하는 자리로, 올해는 총 14개의 선정분야, 약 40여개 부문의 시상이 진행됐다.

한성자동차는 수입차 시장을 대표하는 딜러사 중 한 곳으로서 일자리 창출 및 고용확대에 큰 기여를 해온 점을 인정받아,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일자리 창출 경영’ 부문의 수상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한성자동차의 정규직 임직원 수는 지난2010년말 기준 890명에서 작년말 기준 2,047명으로, 8년간 2.5배에 가까운 인원 증가를 기록했다. 

채용 규모 또한 매년 증가, 2016년 한해 동안 약 300명을 채용을 기록했으며, 2017년에는 422명 그리고 작년에는 501명의 채용 하는 등 지난 2년간 약 56%의 고용 확대를 이루었다.

이러한 일자리 창출 및 고용확대에는 직원을 가장 큰 자산으로 여기는 한성자동차의 ‘사람중심’ 경영 이념이 주 요인이 됐던 것으로 풀이된다. 전 영업직을 정규직으로 고용하는 점, 이에 따라 낮은 직원 이직률을 보이는 점 등 고용의 수준 또한 차별성을 지녀 온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더불어, 업계 최고의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도 갖추고 있다. 한성자동차만의 자체적인 교육 프로그램인 ‘AS Academy’는 AS부문에 특화시킨 교육체계로, 독일식 일-학습 병행 프로그램 ‘Aubildung’, 메르세데스-벤츠 테크니션을 양성하는 프로그램인 AMT(Automotive Mechatronic Traineeship)와는 별도로 운영하며 우수 테크니션 양성을 위해서도 특별히 힘쓰고 있다.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한성자동차는 올해 전 22개 서비스센터를 대상으로 국가표준기술원의 KS 인증을 받은 바 있다.

울프 아우스프룽 한성자동차 대표는 “최근 국내 경제상황이 어려워져, 기업의 일자리 창출 역량에 대해 사회가 기대하는 바가 특히 큰 것 같다”며, “고용의 양 뿐 아니라 체계적인 직원 교육 시스템을 통한 높은 수준의 고용으로 국내 경제의 선순환에 이바지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