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무료인강’ 국제자격검정원, 원데이클래스 및 문화센터무료강좌 관심자에 심리상담사자격증 온라인강의 지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간 추천인란에 ‘무료수강’ 기재 시 조건 없이 3과정 무료수강가능

  • 기사입력 2019.08.23 10:41
  • 기자명 이상원 기자

[M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최근 자기계발을 해보고자 직장인과 주부 및 학생들이 바쁜 일상에서 틈틈이 시간을 내어 원데이클래스어플이나 서울. 대전. 수원. 부산 등 전국 각지의 문화센터와 평생교육원 등에 마련된 원데이클래스 강좌를 수강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이에 서울남부교육청에 정식등록 된 온라인평생교육원인 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원데이클래스 및 문화센터무료강좌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PC와 스마트폰 무료인강(인터넷강의)으로 언제 어디서나 학습이 가능한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 아동심리상담사 등 개설된 28종 자격증강좌에 전액무료로 온라인강의 지원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국제자격검정원이 평생교육원으로써 교육재능기부 취지로 마련한 이번 무료강의지원 신청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간 추천인란에 ‘무료수강’ 기재 후 수강신청까지만 하면 된다.

신청자들은 개설된 심리상담사분야 및 아동청소년교육 분야 28종 자격증종류 중 3과정까지 선택하여 조건 없이 전액무료수강 가능하며 교재는 무료다운로드 할 수 있다.

교육원 무료지원 담당자는 “요즘 원데이클래스가 인기를 끄는 이유는 직장인이나 주부 및 학생들의 경우, 특정날짜 요일이나 특정시간을 계속적으로 비우기가 어렵기 때문이다. 이에 원데이클래스를 선호하는 이들은 하루 동안 시간을 내어 평소에 하고 싶었던 자기계발 원데이클래스 강좌를 수강하거나, 케이크. 마카롱원데이클래스 등의 쿠킹베이킹 원데이클래스나 가죽공방. 목공원데이클래스 참여 등으로 취미활동을 해보기도 한다.”고 전했다.

이어 “본원의 개설자격과정들은 PC 및 스마트폰으로 짧게는 강의 총 분량 약 7시간에서 길게는 약 12시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하루에 다 수강하지 못하더라도 틈틈이 수강할 수 있도록 4주에서 6주까지 수강가능기간이 부여된다. 특히 아동. 청소년. 노인상담심리학 및 아동청소년 교육학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이번 무료인강 지원은 좋은 혜택이 될 것이며, 본원이 교육기부로 마련한 행사인 만큼 수강신청 간 고용노동부 재직자실업자 국비지원무료교육종류나 국민행복카드 바우처지원 방법과는 다르게 일체의 제출서류는 없다.”고 덧붙였다.

한편, 국제자격검정원에 개설된 심리상담사분야 및 아동청소년교육 분야 28종 자격증들은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등록 돼 있어 자기계발과 더불어 취업이력서에 정식기재가 가능하므로 취업이나 시설개설 목적으로도 활용된다.

이에 아동. 청소년. 노인심리상담센터나 건강가정지원센터 및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의 상담시설과 지역아동센터와 사회복지센터 및 육아종합지원센터 등의 지원시설, 기업CS 교육담당 등으로도 활동한다.

이중 심리상담사분야는 심리학적 기법을 통해 아동청소년과 노인 등이 가정과학교 및 직장에서 타인과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과 대인관계를 이어나갈 수 있도록 의사소통 방법지도와 대인관계스트레스해소 등을 돕는다.

또한 직업적성테스트나 인성적성검사 등으로 진로상담을 실시, 앞으로의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고, 우울증증상이나 분노조절장애 및 강박증증상 등의 심리장애극복과 난독증 및 ADHD증상 등의 학습장애극복으로 정서안정을 돕는다.

교육원에 개설된 심리상담사분야 자격증종류에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과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 및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이 내담연령별 자격증추천과정이며, 미술심리치료프로그램 관련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과 음악심리치료프로그램관련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 및 오감놀이치료나 유아모래놀이활동 관련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은 심리치료매개별 자격과정이다.

심리검사. 심리테스트도구별 자격과정에는 DISC행동유형검사와 에고그램테스트 및 도형심리검사 관련 심리분석상담사, MBTI성격유형검사 등의 인적성검사 진로상담 관련 진로적성상담사, 사주팔자명리학 및 무료만세력보기 등으로 특히 노인 내담자들에게 유용한 명리심리상담사 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또한 심리치료목적별 개설과정에는 분노조절장애나 화병증상(홧병·울화병) 극복돕는 분노조절상담사, 대인기피증이나 결벽증 극복돕는 인지행동심리상담사, 아동청소년우울증이나 갱년기우울증증상극복 관련 위기심리상담사 등이 개설되어 있다.

아동청소년교육 분야는 학습능력향상 및 인성교육 목적의 지도를 통해 아이들의 올바른 성장을 돕는데 목적이 있다.

주요 취업분야로는 아동발달센터나 초등방과후학교교사 및 방과후돌봄교실교사 등 어린이집·유치원과 학교기관, 롯데마트문화센터나 이마트문화센터 및 홈플러스문화센터 등의 평생교육시설, 아동심리상담센터나 학습클리닉센터 등의 상담교정시설, 홈스쿨링이나 학습지방문교사 및 학원·공부방창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한다.

교육원에 개설된 아동청소년 교육분야 자격증종류에는 집중력 높이는 법 등 학습코칭을 돕는 자기주도학습지도사와 독서교육 및 독후활동을 지도하는 독서지도사자격증, 방과후지도사자격증과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자격증 및 초등영어(파닉스교육)지도사, 언어발달지도사자격증(유창성장애나 조음장애와 음운장애 등 언어장애치료), 시각장애와 청각장애 및 자폐증아동 특수교육을 위한 특수아동지도사 등이 학습능력향상을 위한 자격증추천과정이다.

또한 인성교육과 진로교육을 위한 인성지도사자격증과 부모교육지도사 및 청소년진로상담사자격증, 학교폭력예방상담사와 리더십지도사자격증(리더십교육) 등이 개설되어 있다.

교육원 관계자는 “원데이클래스나 문화센터무료강좌 수강에 관심 있던 분들은 이번 무료인강지원 이벤트에 적극적인 수강신청을 추천한다. 또한 이들과 더불어 취업준비나 자기계발을 해보고자 큐넷 등의 국가공인자격증과 국가전문자격증 및 국가기술자격증취득을 희망하는 이들, 클라이언트상담이나 교육프로그램개발 관련 직종자격증인 사회복지사자격증 및 보육교사자격증과 평생교육사자격증·한국어교원자격증에 관심 있는 분들도 무료혜택 대상이므로 부담 없이 무료수강신청을 해보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