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피지 폭발 좁쌀 화농성 여드름 피부 다스려라! 순한 스킨-로션-수분크림 전용 화장품 찾자

  • 기사입력 2019.08.13 09:00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기온이 높고 자외선이 강한 여름철 민감한 여드름 피부로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다. 기온이 1도가 올라가면 우리 몸에 피지량이 20~30% 증가하는데 좁쌀, 화농성 여드름이 잦은 피부라면 화장품 선택뿐 아니라 피부관리에 어려움이 따르기 때문이다.

최근 여느 화장품보다 천연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요즘과 같은 여름철,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재료는 감자다. 감자에 함유된 비타민C는 미백 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에 여름철 그을린 피부를 진정시키기에 좋다. 오이팩 또한 피부를 생기 있게 만들어줄 뿐 아니라 피부 진정, 미백, 보습, 피로 회복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해 활용도가 높다.

늘어난 모공을 케어하고자 한다면 달걀 흰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달걀 흰자에는 수분, 미네랄, 단백질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들 성분이 묵은 피지와 블랙헤드, 각질 등을 제거하는 동시에 모공 탄력에 도움을 준다.

천연팩의 재료로 인기가 높은 사과의 경우 항산화 작용을 하는 폴리페놀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노화 방지에 효과적이며, 토마토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리코펜 성분은 피부를 매끄럽고 탄력 있게 만들어준다.

이와 같은 천연팩은 1주일에 1~2회 정도만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 너무 잦은 사용은 트러블의 원인이 되기 때문이다. 또한, 여름철 자외선과 열감으로 인해 손상된 피부를 위해서는 보습에 신경을 쓰는 것이 좋다.

특히 청소년 뿐 아니라 성인 여드름 피부의 경우 여름철에는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지며 증상이 심해질 수 있기 때문에 피부 트러블 케어에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한다. 여드름에 좋은 화장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많은데 H&B스토어 판매 순위에 랭크된 여드름스킨토너, 모공화장품, 지성피부크림과 같은 여드름 케어 제품 혹은 트러블 전용 화장품을 무작정 구매하기보다는 제형과 함께 성분을 꼼꼼히 살펴볼 것을 추천한다.

민감성 피부를 위한 화장품 브랜드 티에스의 스테디셀러템 ‘TS 케어 3-STEP’은 과잉 피지로 인한 트러블과 수분, 미백 관리까지 해결할 수 있는 제품으로, 여드름 피부 관리가 필요한 남자, 여자들의 인생템으로 추천을 받고 있다. 토너와 에멀전, 수딩 크림의 여드름 세트로 구성되어 체계적인 트러블 관리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TS 클래리파잉 토너’는 피부를 진정시키고 모공과 피지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으며 ‘TS 에멀전’은 풍부한 보습 성분을 함유해 촉촉한 피부 연출에 도움을 준다. 스킨 케어 마지막 단계에서 사용하는 ‘TS 수딩 크림’은 히아루론산을 함유해 수분을 효과적으로 공급하며, 번들거림 없이 흡수되어 부담 없는 사용감을 자랑한다.

한편 집에서 할 수 있는 여드름 없애는 법에 관심이 많은데 얼굴 세안시 클렌징패드, 세안타올 등을 통해 피부 자극은 줄이면서 모공 속 노폐물을 말끔하게 딥클렌징하고 더불어 올바른 식습관, 생활습관을 통해 근본적인 피부건강에도 신경써야 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