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민간자격증 무료수강이 가능한 ‘한국교육진흥협회’ 음악·놀이 심리상담사 등 64개 과정 제공

  • 기사입력 2019.08.12 11:00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현대인들은 우울증, 신경증, 공황장애, 우울장애 등 마음의 병을 갖고 있음에도 애써 모르는 척 외면하는 경우가 많았다. 정서적인 문제를 갖고 있을 경우 사회적인 불이익을 받게 되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유명인들이 심리상담을 받았던 경험을 고백하는 경우가 늘어 심리상담에 대한 인식이 긍정적으로 변화해 심리상담을 받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심리상담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면서 자연스레 심리상담사도 각광받는 직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이 주목받고 있다. 체계적인 교육과정이 준비돼 있음은 물론이고 무료수강으로 심리상담과 연관된 다양한 민간자격증들을 만나볼 수 있기 때문이다.

온라인강의로 제공돼 본인의 스케줄에 따라 수강이 가능해 효율적인 학습이 가능하며 무료수강은 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등 서류들을 별도로 제출하지 않아도 공식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는 것 만으로도 가능하다.

특히 음악 심리상담사 1급 교육과정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음악 심리상담사는 심리적, 정서적, 사회적 장애를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 음악이라는 도구 및 멜로디, 리듬을 통해 개인 갈등을 조절하고 자기표현과 자아성장을 촉진시킬 수 있도록 돕는 전문가다.

한교진에서 수강이 가능한 음악 심리상담사 교육과정은 25강에 걸쳐 악의 이론적 기초에 대한 이해, 상담에 대한 이해를 통해 음악치료의 기반을 이루고, 음악의 심리학적 접근 및 적용을 통한 음악치료에 대한 이해를 돕는 강의들을 수강하게 된다.

또한 음악 심리상담사 1급(제2015-005924) 뿐만 아니라 놀이 심리상담사 1급(제2015-005922호),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제2017-006256호) 등 64종의 다양한 민간자격증 강의 수강이 가능하다. 모든 자격증들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었으며, 자격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뤄지는 민간자격증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