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수원 중고차 ‘담소카’, 소비자 위한 중고차 매매 관련 노하우 공개

  • 기사입력 2019.08.08 09:30
  • 기자명 최태인 기자
수원 중고차 매매사이트 담소카는 보증서비스와 헛걸음보상제도 등 다양한 제도를 마련해 소비자들을 돕고 있다.

[M 오토데일리 최태인기자] 여름은 중고차 시장이 활기를 띄는 계절이다. 다가올 추석명절과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차량을 구매하는 이들이 많기 때문이다.

매매가 늘어나고 있는 시기인 만큼 피해사례 또한 늘고 있어 소비자들이 무고한 피해를 입지 않도록 수원 중고차 매매사이트 ‘담소카’가 주의사항을 제언했다.

우선, 만약 마음에 드는 매물을 발견했을 경우 해당 자동차가 자동차 번호만으로도 조회가 가능한 ‘자동차민원 대국민포털’을 이용해 허위매물인지 먼저 확인하는 것이 좋다.

더불어 해당 매매를 담당할 딜러가 사업조합연합회에서 발급한 중고차 매매사업 종사원증을 보유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매장방문 시간은 차량확인이 용이할 수 있도록 맑은 날, 낮시간에 방문하는 것이 좋다.

차량의 내. 외부 역시 꼼꼼하게 확인하는 것이 좋은데 먼저 차량의 외관은 차량에 비친 주차선이 일정한지 확인하면 굴곡이나 휘어짐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후에는 시운전을 해보는 것이 좋은데,시운전 시 등화를 먼저 확인해보고 차량의 운전과 관계된 모든 부위들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수동미션일 경우 변속이 잘 되는지 확인하고, 오토미션일 경우는 RPM부터 기아를 변속해 반응속도를 체크하는 것이 좋으며, 브레이크 페달,가속 페달,클러치 페달 등의 답력과 작동상태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엔진 회전수가 가속페달을 밟는 만큼 제대로 올라가는 지도 유심히 살펴봐야 하며 충격을 받았을 때 서스펜션은 충격을 효과적으로 흡수하는지, 충격 흡수 중 불쾌한 소음이 발생하는 지 등을 확인해야 한다.

수원 중고차 매매사이트 담소카는 보증서비스와 헛걸음보상제도 등 다양한 제도를 마련해 소비자들을 돕고 있다.

보증서비스는 담소카를 통해 중고차 구입한 소비자들에게 구매이후 1년 내, 주행거리 무제한에 한하여 보상범위 내 고장 발생 시 최대 200만원까지 수리비를 보상하는 서비스다.

헛걸음보상제도란 해당 차량이 매매단지에 없거나 차량정보가 광고내용과 상이한 경우 소비자에게 보상을 제공한다.

이밖에도 자체할부사를 통해 할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자체할부사를 운용해 서비스를 중개하고 있기 때문에 소비자의 상황에 알맞은 상품들을 안내하고 있다.

개인회생 자동차할부 서비스, 7등급 중고차할부 서비스,8등급중고차할부 서비스,신용불량자 중고차할부 서비스 등 저신용자들을 위한 폭넓은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믿을만한 중고차 매매사이트 담소카는 본사인 수원지역 외에 서울, 분당, 안산, 용인, 천안, 대전, 울산, 대구 중고차매매단지 등 전국에 네트워크망을 구축하여 편리하게 상담 받을 수 있는 것이 장점으로 꼽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