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터넷비교사이트 ‘펭귄통신’, 안전성 ↑…휴대폰 특가 이벤트 진행

  • 기사입력 2019.07.19 13:00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최근 ‘인터넷가입사은품 많이 주는 곳’, ‘인터넷가입현금지원’, ‘인터넷현금사은품 많이 주는 곳’ 등의 키워드가 백메가 초고속인터넷가입(인터넷 100메가) 및 기가인터넷가입(1기가, 500메가 인터넷) 관련 이슈로 자리잡고 있다.

6월 인터넷가입 경품고시제가 시행됨에 따라 인터넷가입현금지원 사은품 정책이 떨어져 역설적으로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을 찾아 인터넷비교사이트를 방문하는 소비자가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

또한 뽐뿌 인터넷 사이트의 경우, 지난 개인정보 유출 사건으로 회원정보 195만건 유출로 인해 항소심에서도 본 회원에게 위자료 20만원 지급하라는 법원 판결이 나온 만큼 안전하게 신청할 수 있는 곳을 찾는 소비자가 늘어났다는 결론이다.

이와 함께 1인가구가 늘어나며 원룸인터넷 설치, 오피스텔인터넷, 자취방 인터넷을 합리적인 인터넷속도와 저렴한 인터넷요금, 비용으로 이용하고자 하는 소비자가 증가했고, 아파트인터넷, 빌라인터넷 또한 만기가 넘은 경우가 많은 상태인 것이 인터넷가입사은품 많이 주는 곳, 인터넷가설치현금 등 관련 키워드 트래픽을 견인했다는 분석이다.

시장조사 결과에 따르면, 현재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중 방문자 1위를 기록하고 있는 곳이 ‘펭귄통신’인 것으로 밝혀졌다.

‘펭귄통신’은 고객이 인터넷설치 받은 당일에 현금 사은품을 지급하는 현금 사은품 당일지급 서비스를 진행해 호평을 받은 바 있으며, 경품고시제 내 최고 수준인 46만원의 사은품을 지급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최근 갤럭시노트9, LG V40, 갤럭시S8, S8 플러스 등 인기 스마트폰을 최대 10만원대 가격에 구매할 수 있어 인터넷과 핸드폰을 동시에 개통하고자 하는 소비자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펭귄통신 관계자는 “인터넷비교사이트가 갖는 강점은 인터넷설치∙신규가입∙변경에 따른 현금사은품지원뿐만 아니라, KT올래∙LG유플러스(LGU+)∙SK브로드밴드 인터넷 가입현금사은품 비교와 인터넷 요금 등 가격비교를 각 KT∙LG∙SK 인터넷센터를 돌아보며 기록할 필요 없이 ‘통합상담 서비스’를 통해 한 곳에서 가장 적합한 상품을 신청할 수 있다는 점, 그리고 인터넷신규가입 현금사은품지급 지원조건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어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인터넷티비 현금 많이 주는 곳을 소비자가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을 들 수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펭귄통신에서는 LGU+∙SK텔레콤(브로드밴드)∙KT올레 백메가 초고속인터넷 및 기가인터넷(500메가, 1기가)가입, IPTV결합상품, 모바일 결합할인에 대한 안내와 함께 지급되는 현금사은품 금액이 투명하게 공개되어 있어 전화상담 없이 간편하게 직접비교가 가능해 주목 받고 있다.

한편,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승인 법인기업 ‘펭귄통신’은 ‘사은품 당일지급’을 모토로 그 동안 약속된 현금사은품지급이 시일이 걸려 소비자가 불안해하는 불편함을 개선해 주목 받고 있으며, 15만명 이상의 회원이 활동 중인 네이버 인터넷가입 공식 카페이다.

매일 지급명단을 공개, 사은품을 투명하게 공개하는 등 높은 신뢰성을 보이고 있다. 또한 KT올레∙SK브로드밴드(SK텔레콤)∙LG유플러스 인터넷가입∙변경 및 IPTV비교결합 ‘통합 상담 서비스’를 통한 맞춤 인터넷속도와 인터넷TV 추천으로 불필요한 인터넷 요금을 줄일 수 있도록 해 인터넷신규가입 및 변경, 인터넷TV결합 설치 현금지원 사은품 당일지급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매일 지급명단과 후기를 공개하는 등 투명한 운영은 물론 지속적인 소통이 이루어지고 있어 경품고시제의 시행 후에도 꾸준한 문의가 잇따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