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8시리즈 닮았네?’ BMW, 3세대 신형 ‘X6’ 외관 공개...국내 하반기 출시

  • 기사입력 2019.07.02 18:12
  • 최종수정 2019.07.04 13:04
  • 기자명 최태인 기자
BMW의 차세대 쿠페형 SAV 3세대 신형 X6의 외관이 온라인을 통해 공개됐다.
BMW의 차세대 쿠페형 SAV 3세대 신형 X6의 외관이 온라인을 통해 공개됐다.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BMW의 차세대 쿠페형 SAV 3세대 신형 X6의 외관이 온라인을 통해 공개됐다.

이번에 공개된 BMW 신형 X6는 지난 2014년 출시된 2세대 X6이후 5년 만에 선보이는 풀체인지 모델로 BMW의 최신 디자인이 반영됐다.

신형 X6의 전면부는 전반적으로 신형 X5와 큰 틀은 유사하지만, 부분적인 디자인요소와 디테일을 차별화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전보다 더욱 넓은 면적의 그릴과 날카로운 헤드램프, 두툼하고 공격적인 범퍼 디자인의 조화가 눈에 띈다.

BMW 3세대 신형 'X6'
BMW 3세대 신형 'X6'

새로운 키드니 그릴은 앞서 선보인 플래그십 라인업 ‘X7‘과 ’7시리즈‘처럼 한층 크고 입체감 있는 모습으로 변경됐으며, 신형 X5와 달리 사선을 적용한 디자인으로 보다 존재감 있고 강인한 모습을 연출한다.

헤드램프는 큰 차별화 없이 이전 1-2세대와 동일하게 X5와 공유하며, 내부 그래픽도 다르지 않다. 헤드램프는 최근 BMW가 폭 넓게 사용하고 있는 LED를 비롯한 레이저 라이트가 적용된다.

BMW 신형 'X5'
BMW 신형 'X5'

전면 범퍼디자인은 신형 X5와 레이아웃이 유사하지만 스포티하고 역동적인 쿠페형 SAV인 만큼, 공기흡입구와 에어브리더의 면적을 넓혀 파격적이고 공격적인 모습이다.

전반적으로 살펴본 전면부는 신형 X5와 공유하면서도 신형 8시리즈와 유사한 키드니 그릴 디자인이 반영돼 차별화를 뒀다.

BMW '3세대 신형 X6' (상), BMW '2세대 X6' (하)
BMW '3세대 신형 X6' (상), BMW '2세대 X6' (하)

측면부도 기존 2세대 X6의 실루엣과 큰 틀은 동일하지만 윈도우 DLO(도어 글래스 라인) 그래픽과 캐릭터라인, 에어브리더 등 부분적인 디테일 변화가 시선을 끈다.

윈도우 그래픽은 BMW의 상징중 하나인 호프마이스터킥 끝을 날카롭게 처리해 더욱 스포티하고 샤프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이어 측면 캐릭터라인과 볼륨감의 변화도 돋보인다. 기존 2세대의 경우 벨트라인 하단과 트렁크리드를 잇는 라인과 전면 펜더에서 시작하는 라인, 2열 도어 및 펜더를 감싸는 형태의 숄더라인이 굵고 또렷했다.

BMW 3세대 신형 'X6' 프로토타입
BMW 3세대 신형 'X6' 프로토타입

반면, 3세대 신형 X6는 전면 펜더에서 시작해 호프마이스터킥 부근에서 샤프하게 사라지는 라인 하나를 그려 넣어 한층 간결하고 스피디한 모습을 연출하고 전, 후면 펜더를 비롯한 전반적인 바디에 볼륨감을 살려 근육질 같으면서도 군더더기 없는 모습이다.

아울러 앞바퀴 펜더 뒤에서 위치한 에어브리더 디자인은 SUV인 점을 감안하면 꽤나 파격적인 느낌을 주며, 2세대 X6 및 신형 X5의 그것과 비교하면 훨씬 역동적이다.

또 측면 에어브리더에서 시작된 도어 하단 라인도 2열 도어에서 치켜 올려 다이내믹함을 강조했다.

BMW '3세대 신형 X6' (상), BMW '신형 8시리즈' (하)
BMW '3세대 신형 X6' (상), BMW '신형 8시리즈' (하)

후면부도 2세대 X6와 비교해 많은 부분이 달라졌다. 먼저 트렁크리드 끝단에는 립 스포일러를 적용해 공기역학적인 성능을 개선, 보완했으며 훨씬 얇고 간결해진 테일램프는 내부그래픽 등 신형 8시리즈가 연상될 만큼 유사한 디자인이 적용됐다.

후면범퍼도 테일램프 바로 밑까지 한껏 끌어올린 볼륨감으로 더욱 볼드하고 다부진 모습이며, 양 끝에는 에어브리더를 형상화한 디테일도 넣었다.

더불어 신형 X5와 동일한 사다리꼴 모양의 대구경 듀얼 머플러와 스키드플레이트가 적용됐고, 유광 다크그레이 컬러로 투톤을 적용해 스포티한 분위기를 강조했다.

BMW '2세대 X6'
BMW '2세대 X6'

넘버플레이트(번호판)는 2세대 X6가 테일게이트 상단에 자리했던 반면, 3세대 신형 X6는 범퍼 하단으로 위치를 옯겼다.

특히, 후면부는 전반적으로 수평라인을 많이 사용해 시각적인 안정감과 함께 차체가 보다 넓어보이도록 했고, 전반적으로 신형 8시리즈의 디자인의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인테리어는 공개되지 않았으나, 신형 X5와 크게 다르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해외에서 유출된 BMW 3세대 신형 'X6 M'
해외에서 유출된 BMW 3세대 신형 'X6 M'

신형 X6의 파워트레인 라인업은 현행 2세대 X6처럼 xDrive 30d, M50d, xDrive 40i, xDrive 50i, X6 M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BMW 3세대 신형 X6는 이달 중 글로벌에서 공개되며, 국내는 올 하반기(4분기)에 신형 8시리즈와 함께 출시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