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리얼야구존, 여름엔 실내운동...건강하고 안전하게 즐기는 스크린야구

  • 기사입력 2019.06.28 14:04
  • 기자명 이상원 기자
리얼야구존은 검증을 거친 피칭머신과 타석 플레이트, 레디 페달 등의 안전장치를 통해 안전사고에 대비하고 있다.

[M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100세 시대가 코 앞으로 다가오면서 건강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단순히 오래 사는 것이 아닌 활력있는 삶의 중요성이 커진 것이다.

건강을 위해서는 스트레스를 줄이고 금연, 금주를 실천하는 게 좋다. 영양소를 골고루 함유한 균형잡힌 식단을 섭취하고 잠은 충분히 자야 한다. 규칙적인 운동도 빼놓을 수 없다.

운동은 매력적인 외모를 만들기 위해서도 중요하다. 삶의 질이 상승하면서 취미생활로 운동을 즐기는 사람도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한낮 기온이 30도를 웃도는 여름에 야외에서 운동을 하기란 쉽지 않다.

이에 날씨를 불문하고 즐길 수 있는 실내 스포츠의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 국민스포츠인 야구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스크린야구도 꾸준히 인기를 누리고 있다.

스크린야구장은 장소, 인원, 장비의 제약없이 실내에서 쾌적하게 게임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막힌 공간에서 경기가 진행되기 때문에 운동량이 부족할 것 같지만 다양한 공의 정확한 타격에 집중하다 보면 적지 않은 운동을 하게 된다.

이때 주의해야 하는 것이 안전이다. 운동은 언제나 부상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야구의 특성상 빠르게 날아오는 공으로 인해 다칠 위험이 있기 때문이다.

이에 리얼야구존은 검증을 거친 피칭머신과 타석 플레이트, 레디 페달 등의 안전장치를 통해 안전사고에 대비하고 있다.

리얼야구존의 프로용 피칭머신은 3개 휠로 7가지 구종을 제공하고 있는데 총 6단계의 난이도 조절로 자신의 실력에 맞는 타격이 가능하다.

타격시 미끄러짐을 방지해주는 타석 플레이트와 준비를 마친 후 페달을 밟아야만 공이 날아오는 시스템도 이용자 입장을 고려한 안전 장비라는 평이다.

리얼야구존 관계자는 "각 지점마다 헬맷, 장갑, 팔꿈치 보호대, 정강이 보호대 등 보호장구를 구비해 소비자들이 더욱 안전한 스크린야구를 즐길 수 있도록 돕고 있다"며 "초보자들을 위한 안전한 스윙자세 안내 동영상도 부상의 직접적인 원인이 될 수 있는 자세 교정에 좋다는 평"이라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