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색적인 모임 장소로 인기…스크린야구장에서 시원하게 여름나기

  • 기사입력 2019.06.19 09:09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어느덧 6월 중순을 넘어서고 있다. 올해도 절반이 지나고 있음을 실감하며 곧 다가올 여름휴가를 위해 여행계획을 세우는 이들이 늘고 있다. 휴가시즌에 여행만큼이나 많은 이들이 계획하는 것은 바로 모임이다.

여름은 열대야나 계절 특유의 활동적인 분위기로 인해 겨울보다는 비교적 바깥에 나와 활동하는 시간이 길어지는 시기다. 이 때문에 공연이나 맥주 페스티벌, 각종 먹거리를 판매하는 야시장 등 여름의 열기를 더해줄 각종 행사와 이벤트도 활발히 열린다.

여름철에 모임자리가 많아지는 것은 이러한 야외행사가 다양하게 열리기 때문인지도 모른다. 하지만 일부는 너무 인파가 몰리는 장소를 선호하지 않는 경우도 많다.

이들은 쾌적하고 시원한 실내에서 엔터테인먼트를 즐기며 담소까지 나눌 수 있는 이색 공간을 찾곤 한다. 실내스크린 공간에 국민스포츠 야구를 결합한 스크린야구장도 그 중의 하나이다.

스크린야구는 실내스크린에 VR(가상현실) 기술을 적용한 야구를 접목하여 새롭게 탄생한 신개념 스포츠 공간으로, 실내에서 즐기는 스포츠임에도 현실감 넘치는 타격감과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어 아이부터 2030 젊은 세대, 야구를 좋아하는 중장년층까지 다양한 연령대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스크린야구 브랜드 리얼야구존에 따르면 최근 회사 동료나 연인, 친구끼리 소규모로 찾는 고객뿐만 아니라 각종 모임장소로 활용하려는 단체손님 방문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리얼야구존은 검증을 거친 피칭머신과 타석 플레이트, 레디 페달 등의 안전장치를 도입해 부상 및 안전사고로부터의 위험성을 줄인 스크린야구장으로 각 지점마다 헬멧과 장갑, 팔꿈치 보호대, 정강이 보호대 등의 보호 장구를 갖추고 있다.

프로용 피칭머신은 3개의 휠로 7가지 다양한 구종을 제공하며 총 6단계의 게임 난이도 조절이 가능하다. 또한 실제 야구선수 출신인 안치용 해설위원이 제작한 ‘안치용의 리얼레슨’ 동영상 강좌를 제공해 스크린야구를 처음 접하는 초심자들도 안정적으로 스윙 자세를 배울 수 있다.

각 룸마다 간단한 요기를 즐길 수 있는 응원석, 대기석을 마련해 놓아 야구는 물론 간단한 요기를 즐기며 화기애애한 담소를 나눌 수도 있다. 루키룸, 마이너룸, 메이저룸 등 다양한 룸을 이용할 수 있으며 게임 레벨 선택도 가능해 모든 사람이 각자의 실력에 맞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