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SK브로드밴드, SK텔레콤, KT올레, LG유플러스 등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펭귄통신’이 화제가 된 이유

  • 기사입력 2019.06.06 13:00
  • 기자명 최태인 기자
SK브로드밴드, SK텔레콤, KT올레, LG유플러스 등 통신3사 초고속 기가 인터넷가입·변경 시 인터넷 요금 할인이나 현금사은품지원 지급혜택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높아지면서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이용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SK브로드밴드, SK텔레콤, KT올레, LG유플러스 등 통신3사 초고속 기가 인터넷가입·변경 시 인터넷 요금 할인이나 현금사은품지원 지급혜택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높아지면서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이용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SK브로드밴드, SK텔레콤, KT올레, LG유플러스 등 통신3사 초고속 기가 인터넷가입·변경 시 인터넷 요금 할인이나 현금사은품지원 지급혜택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높아지면서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이용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특히, 인터넷단통법으로 알려진 경품고시제 시행 이후에도 이 같은 관심이 계속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는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를 이용해 SK, KT, LG 등 통신3사 인터넷가입 및 IPTV결합상품 신청 시 현금사은품지원을 받을 수 있어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의 키워드 검색량이 증가한 것을 원인으로 꼽고 있다.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정식심사와 승인을 보유한 ‘펭귄통신’ 관계자는 “인터넷비교사이트는 인터넷티비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 인터넷설치현금 등 사은품혜택 외에도 SK·LG·KT 인터넷가입 신청 상담을 각 본사 고객센터를 모두 할 필요 없이 한 곳에서 인터넷속도, 인터넷TV상품 등 개인별 맞춤 컨설팅을 통한 인터넷가입 및 IPTV결합 상품을 비교 추천 받을 수 있어 높은 서비스만족도를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실제로 펭귄통신에서는 LGU+, SK텔레콤(브로드밴드), KT올레 백메가 초고속인터넷 및 기가인터넷(500메가, 1기가)가입, IPTV결합상품, 모바일결합할인에 대한 안내와 함께 지급되는 현금사은품 금액이 투명하게 공개되어 있어 전화상담 없이 간편하게 직접비교가 가능해 주목 받고 있다.

또한 소비자 방문율 및 만족도가 높은 펭귄통신은, 현재에는 단통법과 통신사 가이드라인에 부합하는 한도 내에서 최대치에 해당하는 금액을 인터넷설치현금사은품, 인터넷변경현금지급으로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여전히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 인터넷비교사이트로 누리꾼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관계자는 “펭귄통신은 정식업체이기 때문에 법과 통신사 가이드를 준수하면서도 고객에게 최대한 혜택이 돌아가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는 점이 전달된 것 같다”고 말했다.

펭귄통신은 창립비전인 ‘소비자혜택 최우선’이라는 모토를 바탕으로 운영, 업계 관행이었던 약속한 현금사은품을 미뤄서 지급해 소비자가 온전히 부담해야만 했던 피해사례와 심리적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도록 사은품을 ‘당일지급’ 해 호평 받고 있다.

또한 각 인터넷·IPTV 상품별로 받을 수 있은 현금 사은품 금액을 투명하게 공개해 소비자의 알 권리와 선택권을 보장하고 전화상담을 강요하지 않아 과도한 요금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점 등을 통해 소비자 신뢰도와 만족도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15만명 이상의 회원이 활동 중인 네이버 공식 인터넷가입카페로서, 매일 지급명단과 후기를 공개하는 등 투명한 운영은 물론 지속적인 소통이 이루어지고 있어 인터넷단통법의 시행 후에도 꾸준한 문의가 잇따르고 있는 이유로 분석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