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헤라클라스 힘 물려받은 기아 셀토스, 이달 인도서 최초 공개

  • 기사입력 2019.06.04 08:56
  • 최종수정 2019.06.04 08:58
  • 기자명 박상우 기자
SP시그니처 양산형 모델 셀토스(사진=Autoblog.com)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기아자동차의 새로운 소형SUV 셀토스가 이달 중 인도에서 최초로 공개된 이후 글로벌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한다.

기아차의 새로운 소형SUV 셀토스는 ‘스피디(Speedy)’와 ‘켈토스(Celtos)’의 합성어로, 그리스 신화에 등장하는 헤라클래스의 아들 켈토스의 용맹하고 도전적인 이미지를 활용함으로써 당당하고 강인한 소형 SUV를 연상시킨다.

기아차는 차명 ‘셀토스’를 통해 새롭게 선보일 글로벌 소형 SUV가 갖춘 대범한 스타일과 차별화된 주행성능 등을 강조할 방침이다.

SP시그니처 양산형 모델 셀토스(사진=Autoblog.com)

기아차는 ‘셀토스’의 디자인 경쟁력은 물론 주행성능, 품질 등 상품성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글로벌 전 지역에서 동일 차명으로 운영할 계획이며 중국에서는 다른 차명이 붙을 것으로 보인다.

기아차는 새로운 글로벌 SUV의 기대주인 ‘셀토스’의 출시를 계기로 소형부터 대형까지 아우르는 SUV 라인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됐다.

각 차급별 최강자로 자리매김한 스포티지, 쏘렌토, 모하비는 물론 엔트리SUV 스토닉, 박스카 쏘울, 친환경SUV 니로 등을 운영 중이다.

‘셀토스’는 혁신적이고 대범한 스타일과 차별화된 감성적 가치가 응축된 ‘컴팩트 시그니처’를 핵심 키워드로 개발됐다.

정통 SUV 스타일을 모던한 젊은 감각으로 재해석한 외장디자인, 젊은 고급감을 강조한 내장디자인, 기존 소형 SUV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즐겁고 편안한 주행성능 및 탁월한 공간감을 갖췄다.

SP시그니처 양산형 모델 셀토스(사진=Autoblog.com)

또한 탑승자의 감성적 만족감까지 고려한 첨단 신기술의 조화에 집중함으로써 기존 소형 SUV와는 차원이 다른 하이클래스 SUV만의 차별화된 상품성을 제공한다.

기아차는 ‘셀토스’를 이달 인도에서 글로벌 언베일링을 통해 최초로 선보일 예정이며, 7월 국내 판매를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글로벌 출시를 이어갈 계획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셀토스는 주요 타겟인 당당히 자신을 표현하는 밀레니얼 세대의 이미지와 유사하다”며 “대범한 스타일과 젊은 고급감이 돋보이는 하이클래스 소형SUV 셀토스를 통해 자신감 있는 스타일과 라이프를 완성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SP시그니처 양산형 모델 셀토스(사진=Autoblog.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