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단양 가면 꼭 먹어야 한다는 디저트 총집합! 구경시장 맛집 추천 ‘맥적'

  • 기사입력 2019.05.03 10:08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최근 레저시장이 급격히 성장하며 여행을 즐기는 이들이 증가하는 가운데 숨겨져 있던 국내 여행지들이 입소문을 통해 인기를 끌고 있다. 이 가운데 충북 단양은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 먹거리를 모두 갖춘 도시로 주목받으며 많은 이들의 여행지 버킷리스트 1순위로 꼽히고 있다.

남한강과 소백산을 품고 있는 단양은 예로부터 그 절경이 빼어나기로 유명했다. 특히나 경치가 아름다운 8곳을 단양팔경으로 부르기도 했는데 퇴계 이황, 단원 김홍도, 겸재 정선 등 옛 선조들 또한 눈을 사로잡는 단양팔경의 뛰어난 절경을 시와 그림으로 남기기도 했다.

특색있는 즐길 거리도 풍성하다. 1만 개의 골짜기와 1천 개의 봉우리를 볼 수 있다는 만학천봉의 전망대에 우뚝 서 있는 만천하 스카이워크에서는 아찔한 전망대와 짚와이어를 체험할 수 있으며 수양개 빛 터널에서는 한국판 라스베이거스 쇼를 떠올리게 하는 빛의 향연을 감상할 수 있다.

단양은 스릴있는 패러글라이딩을 즐길 수 있는 성지이기도 하다. 최근 전국 곳곳에 위치한 패러글라이딩 활공장이 화제를 모으고 있지만, 단양은 양손으로 감싼 듯한 산세로 대기가 안정적인 데다가 아름다운 경치를 내려다볼 수 있어 더욱 인기가 높다.

각종 주전부리 간식부터 맛깔나는 먹거리가 가득한 단양 구경시장 또한 가볼만한곳중에서 꼭 가봐야 할 곳으로 꼽힌다. 즐비한 단양 구경시장 맛집 중 ‘맥적’은 단양의 특산품인 마늘과 아로니아를 이용한 이색적인 먹거리로 여행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맥적’의 대표 메뉴는 떡갈비다. 육즙이 살아 있는 신선한 고기와 단양의 대표적인 특산품인 마늘을 이용해 직접 만드는 이곳의 마늘떡갈비는 전문점의 떡갈비 못지 않은 깊은 풍미를 자랑한다. 직접 재배하는 유기농 야채와 엄선된 재료만을 사용해 위생적으로 조리하기 때문에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이곳 단양에서만 맛볼 수 있다는 아티아 아이스크림도 인기가 높다. 단양의 또다른 특산품인 아로니아와 티라미스를 더한 아이스크림으로 ‘맥적’은 아티아 아이스크림을 처음 선보였다. 예쁘게 데코레이션되어 눈과 입을 즐겁게 하는 아티아에 이어 최근에는 흑마늘을 이용한 오곡땅콩흑마늘아이스크림을 선보여 인기를 얻고 있다.

단양의 특산품인 마늘과 아로니아를 특색 있게 즐길 수 있어 더욱 눈길을 끌고 있는 ‘ 맥적 ’ 은 단양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단양 맛집으로도 많은 추천을 받고 있으며 구경시장의 시그니처로 입소문을 타며 많은 여행객들의 여행 필수 코스로 인정받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