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폴크스바겐이 새롭게 특허 신청한 ‘파워 하이브리드’는 어떤 차?

  • 기사입력 2019.04.08 15:20
  • 기자명 최태인 기자
폴크스바겐이 다가오는 하이브리드 및 전기차(EV) 시대를 위해 유럽 특허청에 새로운 서류를 제출한 것으로 드러났다.
폴크스바겐이 다가오는 하이브리드 및 전기차(EV) 시대를 위해 유럽 특허청에 새로운 서류를 제출한 것으로 드러났다.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독일 폴크스바겐이  하이브리드 및 전기차(EV) 시대에 대응하기 위해 유럽 특허청에 새로운 차종에 대한 특허를 신청한 것으로 드러났다.

앞서 폴크스바겐은 자사의 전동화 전략 핵심 모델이자 전기차 라인업인 I.D. 시리즈의 컨셉트카 공개 및 상표등록을 마친바 있으며, 폴크스바겐이 새롭게 제출한 상표를 차세대 I.D. 라인업에 적용시킬지에 대해 관심이 쏠리고 있다.

폴크스바겐 'I.D. Buzz' 컨셉트
폴크스바겐 'I.D. Buzz' 컨셉트

이번에 폴크스바겐이 등록한 상표는 'Power Hybrid(고성능 하이브리드)'와 'Pure Hybrid(순수 하이브리드)', 'Range Hybrid(범용 하이브리드)', 'Range' 및 'Range S'로 이 상표들은 모두 차량용 전기배터리와 차량용 전기축전지, 건전지와 충전기 등 전기차와 관련된 카테고리인 것으로 알려졌다.

폴크스바겐 팬 페이지 'VWVortex'는 특허 상표가 하이브리드 및 전기차 라인업과 연관성 있는 배지일 수 있다고 예상했다.

폴크스바겐 'I.D. 패밀리' 컨셉트
폴크스바겐 'I.D. Roomzz' 컨셉트

예를 들어 'Power Hybrid'의 경우, 고성능 기반의 모델, 'Range Hybrid'는 장거리 또는 다목적 모델, 'Pure Hybrid'는 일반모델에 적용되고, 'Range'와 'Range S'는 하이브리드라는 단어가 빠져있기 때문에 순수 전기차인 I.D. 라인업에 적용될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현재 미국 전기차 브랜드 테슬라는 성능과 주행거리에 따라 90D, 100D, P100D 등으로 모델을 분류하고 있기 때문에 폴크스바겐 역시 'Range'와 'Range S'로 모델에 따라 구분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

폴크스바겐 'I.D.' 컨셉트
폴크스바겐 'I.D.' 컨셉트

하지만 폴크스바겐이 특허 상표를 어떻게 사용할지, 또 이 상표들이 의미하는 바가 무엇인지에 대해 아직 공식적으로 밝혀지지 않았다.

다만, 오는 2020년 출시될 8세대 신형 '골프(Golf)'에 적용되는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 외에 또다른 파워트레인이 적용될지 주목된다.

폴크스바겐 'I.D. 비전' 컨셉트
폴크스바겐 'I.D. vizzion' 컨셉트

한편, 폴크스바겐의 차세대 전기차 라인업인 I.D. 시리즈는 전동화 전용 ‘MEB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발되며, 오는 2020년 골프 세그먼트에 속하는 소형 전기차를 시작으로 라인업을 늘려갈 계획이다.

아울러 폴크스바겐은 차세대 I.D.시리즈를 통해 연간 100만 톤 이상의 CO2 감소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