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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조 첫 전기차 e-208의 실력은? 50 kWh급 배터리 장착 450km 주행

  • 기사입력 2019.02.25 15:41
  • 기자명 이상원 기자
푸조가 7년 만에 완전변경된 뉴 푸조 208을 전격 공개했다. 이 차는 전동화 파워트레인, 미래지향적인 디자인, 최고 수준의 첨단기술이 적용됐다.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프랑스 푸조가 내달 개막되는 2019 제네바모터쇼에 앞서 25일(현지시간) ‘뉴 푸조 208’을 전격 공개했다.

푸조 208은 소형 해치백 모델로, 2012년 글로벌 출시 이후 현재까지 175만 여대가 판매되며, 유럽 B세그먼트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뉴 푸조 208은 7년만의 완전변경 모델로, 전동화 파워트레인, 미래지향적인 디자인, 최고 수준의 첨단기술이 적용됐다.

신형은 차체 길이가 4cm 이상 늘어난 반면, 차고는 낮아졌으며, 차체무게는 30kg 가량 경량화됐다.

푸조 디자인 담당자는 신형 208은 미래를 상기시키면서도 젊은 이미지를 표현해 준다고 밝혔다.

이 차는 새로운 CMP(공통모듈형 플랫폼)을 기본으로 했다는 점이 신형 DS3와 같다.

파워트레인은 최고 출력 76마력급 1.2리터 가솔린 엔진 및 5단 수동변속기 장착모델과 130마력급 1.2리터 가솔린엔진 및 8단자동변속기 장착모델, 그리고 1.5리터 디젤엔진 및 6단 수동변속기 장착모델, 최고출력 138마력급 전기버전이 출시된다.

전동 파워트레인은 50kWh급 배터리가 장착, WLTP 기준 최대 항속거리는 340km, 유럽 NEDC 기준 최대 450km까지 주행이 가능하다.

또, 유체 냉각식 온도 조절 시스템을 적용, 배터리의 빠른 재충전과 배터리 수명 연장이 가능하다.

배터리는 가정용 소켓 또는 충전 케이블이 완비된 르그랑 그린업 소켓 사용 시 16시간 내에 완충 할 수 있다. 특히, 배터리는 뒷좌석 아래에 설치, 넓은 트렁크 공간을 확보했다.

또, 11kW 규격의 월박스(Wall box) 충전기를 사용하면 5시간 15분, 7.4kW 사용 시는 8시간에 완충 할 수 있으며 전용 공공 충전소에서는 100kW의 출력으로 30분 이내에 80%까지 충전이 가능하다.

가솔린과 디젤 모델은 PSA그룹의 독보적인 배기가스 저감 기술을 적용, 2020년부터 강화되는 유로6.d 기준을 충족시켰다.

실내 인테리어는 인체공학적 구조의 아이-콕핏 인테리어가 적용됐으며 아이-콕핏의 방점은 ‘3D 인스트루먼트 패널’이다.

실내 인테리어는 인체공학적 구조의 아이-콕핏 인테리어가 적용됐다. 신형 모델에 적용된 아이-콕핏의 방점은 ‘3D 인스트루먼트 패널’이다.

상단 디지털 패드에 주행의 다양한 정보를 홀로그램 형태로 보여주며, 중요도나 긴급 상황에 따라 운전자 시야에 따라 가깝거나 멀리 표시된다.

이 외에 주요 기능을 직관적으로 조작 할 수 있는 토글 스위이와 각종 인포테인먼트 정보를 나타내는 터치 스크린이 적용된다.

여기에 첨단 안전 및 주행 보조 시스템을 적용해 동급 모델 중 최고 수준의 반자율주행기술을 자랑한다.

정지기능이 적용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 중앙 유지 및 차선 이탈 방지, 자동 비상 브레이크, 제한속도 인식 및 권장 속도 표시, 운전자 주의 경구, 액티브 블라인드 모니터링, 풀파크 어시스트 등이 대거 적용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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