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SK엔카닷컴, 연령대별 차량 선호도 그랜저HG 1위...수입차는 BMW와 벤츠

  • 기사입력 2019.01.25 10:44
  • 기자명 최태인 기자
SK엔카닷컴이 최근 차량 조회수를 성별/연령별로 집계한 결과 남녀 모두 국산차에서는 그랜저HG를, 수입차에서는 남성이 BMW 5시리즈, 여성은 벤츠 E-클래스를 가장 많이 조회한 것으로 나타났다.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SK엔카닷컴이 최근 차량 조회수를 성별/연령별로 집계한 결과 남녀 모두 국산차에서는 그랜저HG를, 수입차에서는 남성이 BMW 5시리즈, 여성은 벤츠 E-클래스를 가장 많이 조회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집계는 지난 2018년 4분기 동안 SK엔카닷컴의 홈페이지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서 이용자가 모델의 세부 정보를 얻기 위해 매물을 클릭한 총 조회수를 대상으로 했으며, 남성과 여성으로 나눠 20대부터 60대까지 연령별로 산출한 결과다.

SK엔카닷컴에 따르면 20대 남성과 여성 조회수에서 1위는 현대차 아반떼 AD가 차지했다. 첫차 구매가 많은 시기인 만큼 다른 연령대에 비해 준중형급의 베스트셀링카에 관심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2위에는 남성과 여성이 각각 현대차 그랜저HG와 쉐보레 더넥스트 스파크를, 3위에는 현대차 LF쏘나타와 쉐보레 스파크가 뒤를 이었다.

SK엔카 '남성 연령별 조회수 순위표'
SK엔카 '남성 연령별 조회수 순위표'

30-40대 남성은 1위 그랜저 HG, 2위 기아차 올 뉴 카니발, 3위 BMW 5시리즈(F10)로 동일해 관심도가 비슷했다.

30대 여성은 기아차 레이가 가장 많이 조회돼 1위를 차지, 2위 쉐보레 스파크, 3위 기아차 올 뉴 모닝이 뒤를 이었다. 특히, 여성 순위 집계에서는 연령이 낮을수록 수입차보다 국산 경차나 준중형차에 대한 관심도가 월등하게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여성이 남성보다 첫차를 사는 시기가 늦고 승차감보다는 실속을 중요시하는 것으로 추측할 수 있다.

이어 40대 여성은 1위 현대차 그랜저HG, 2위 기아차 올 뉴 카니발, 3위 기아차 레이가 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40대 여성의 경우 남성과 크게 다르지 않았다.

50-60대 남성 역시 각각 1위는 현대차 그랜저HG, 2위는 현대차 그랜드 스타렉스로 동일했으며, 3위는 50대가 기아차 올 뉴 카니발, 60대가 현대차 에쿠스로 집계됐다.

여성 50대는 1위 현대차 그랜저HG, 2위 현대차 그랜드 스타렉스, 3위 제네시스 DH가 이름을 올렸고, 여성 60대는 1위 현대차 그랜저HG, 2위 기아차 올 뉴 카니발, 3위 벤츠 E-클래스(W213)이 뒤를 이었다.

SK엔카 '여성 연령별 조회수 순위표'
SK엔카 '여성 연령별 조회수 순위표'

전반적으로 40대 이상 남성과 여성들에게 현대차 그랜저HG가 가장 선호도가 높았으며, 현대차 그랜드 스타렉스와 기아차 올 뉴 카니발 등 승합 RV모델 역시 조회수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박홍규 SK엔카닷컴 사업총괄본부장은 “이번 집계에서 남성과 여성의 차이가 가장 뚜렷하게 나타난 연령대는 30대로 남성은 중형세단이나 RV, 수입차에 관심이 많은 반면, 여성은 국산 경차나 준중형차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며, “관심도는 구매에도 반영이 되기 때문에 이번 조사에서 1위를 차지한 모델이 지난해 등록 대수도 가장 높았다”고 말했다.

한편, SK엔카닷컴은 연간 약 100만대의 중고차 차량이 등록되고 온라인과 모바일 방문자 수가 매일 50만 명을 넘어서는 국내 최대 규모의 자동차 유통 플랫폼이다.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자동차 및 중고차 시장 분석, 소비자 동향을 파악해 전달하고 있으며, 온라인 기술을 통해 소비자의 자동차 생활을 혁신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