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벤츠 코리아, 키자니아 서울에 친환경차 체험. 직업 체험 프로그램 신설

  • 기사입력 2018.12.05 11:55
  • 기자명 최태인 기자
벤츠 코리아가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인 키자니아 서울에 자사의 전기차 및 관련 기술 브랜드 ‘EQ ’의 컨셉을 적용한 어린이 체험용 차량을 추가 도입했다.

[M 오토데일리 최 태 인기자]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가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인 키자니아 서울에 자사의 전기차 및 관련 기술 브랜드 ‘EQ ’의 컨셉을 적용한 어린이 체험용 차량을 추가 도입하고, 레이싱 차량 정비 작업 ‘피트-스탑’ 활동 프로그램을 신설, 보다 다양한 체험기회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벤츠 코리아는 지난 2014년 키자니아 서울에 어린이들이 차량을 타고 실제 도로와 비슷하게 꾸며진 트랙에서 안전 운전을 배울 수 있는 ‘메르세데스-벤츠 드라이빙 트랙’ 및 차량 디자인 작업 체험이 가능한 ‘메르세데스-벤츠 카 디자인 스튜디오’를 오픈한 바 있다.

이번에는 최근 높아지는 친환경 차량에 대한 관심을 반영해, 기존 ‘메르세데스-벤츠 드라이빙 트랙’에 메르세데스-벤츠 전기차 브랜드 ‘EQ’의 첫 순수 전기차인 ‘EQC’ 컨셉을 적용한 어린이 체험용 전동 차량을 도입했다.

뿐만 아니라 실제와 유사한 전용 충전기를 설치하여 어린이들이 전기차 운용 환경을 경험할 수 있도록 조성했다.

함께 신설된 ‘피트-스탑’ 프로그램은 약 10초 이내의 짧은 시간에 정비가 이루어지는 레이싱 트랙 피트의 테크니션 활동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꾸며졌다.

어린이들은 팀을 이루어 레이싱 타이어 교체 등을 하며 정비 시간을 겨루는 체험을 통해 협동 능력, 신속성, 정확성을 키울 수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마틴 슐즈 마케팅 및 제품전략 총괄 부사장은 “어린이들이 EQ 컨셉의 전동 차량을 운전하고 충전하는 경험을 통해, 자연스럽게 친환경 자동차 운용 환경을 체험할 수 있도록 기존 시설을 보강했다”며 “앞으로도 피트-스탑과 같이 흥미롭고 독창적인 프로그램을 지속 개발 및 제공하여, 어린이들이 메르세데스-벤츠와 함께 자동차 산업과 관련한 다양한 직업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키자니아는 리얼한 도시 환경 안에서 진행되는 역할극을 통해 다양한 직업체험을 해 볼 수 있는 글로벌 직업체험 테마파크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키자니아 서울과 부산에 자동차 관련 체험관을 운영해 서울 기준, 월 평균 약 6천여 명 이상의 어린이들이 참여하고 있을 정도로 인기 있는 직업 체험공간으로 손꼽히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