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볼보,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에 SUV 플래그쉽 XC90 교육실습용 차량 기증

  • 기사입력 2018.11.26 09:55
  • 기자명 최태인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가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에 교육실습용 차량으로 XC90D5을 전달했다

[M 오토데일리 최 태인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인천광역시 부평구에 위치한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에서 기증식을 갖고, 교육실습용 차량으로 XC90D5을 전달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차량기증은 미래자동차산업을 이끌어갈 차세대인재들의 발굴과 육성을 지원해 한국자동차산업 및 문화발전에 일조하고자 하는 취지로 진행됐다.

이날 전달된 XC90 D5는 볼보가 오랜시간 축적해 온 안전의 노하우와 환경을 생각하는 드라이브-E 파워트레인(Drive-E Powertrains)테크놀로지, 미래 자동차산업을 주도할 반자율주행기술 등이 집약된 플래그십 SUV다.

XC90은 ‘2016 북미 올해의 트럭(SUV)’, ‘2016 영국 올해의 SUV’ 등을 비롯해 총 133개의 세계적인 어워드를 석권하며 탁월한 가치를 입증받은 바 있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송경란상무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글로벌자동차산업 환경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시대의 흐름과 기술의 변화를 파악하고,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자 하는 노력이 중요하다”며, “이번 차량기증을 통해 학생들이 최신의 선진기술들을 직접 눈으로보면서 학습하고, 나아가 글로벌 마인드를 함양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자동차산업 인재육성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다양한 활동들을 국내에서 전개하고 있다.

지난해 두원공과대학교 ,서일대학교에 이어 올해 서정대학교에 실습용 차량을 기증한 바 있으며, 일반정비부문의 예비테크니션을 대상으로 전문기술교육과 인턴십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볼보자동차 어프렌티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