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현대모비스, 16기 대학생 통신원 모집...내년 2월부터 1년간 활동

  • 기사입력 2018.11.13 10:02
  • 기자명 박상우 기자
지난 15기 현대모비스 대학생 통신원 단체 사진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현대모비스가 미래 자동차 기술과 부품 산업 관련 콘텐츠를 제작할 16기 대학생 통신원을 공개 모집한다.

현대모비스는 앞으로 2주간 온라인을 통해 서류접수를 진행한 뒤, 면접을 거쳐 12월 중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선발 인원은 10명 내외로 내년 2월부터 1년간 활동하게 된다.

선발된 통신원들은 자율주행 등 미래 자동차 기술, 교통문화와 자동차 부품 정보, 현대모비스 국내외 사업장을 취재해 온라인 기사와 영상ㆍ디자인 컨텐츠를 제작한다. 

현대모비스 임직원을 인터뷰하고 생생한 직무 경험도 취재한다. 이들이 제작한 기사와 디자인ㆍ영상 컨텐츠는 현대모비스 홈페이지, 자동차 전문 블로그 MCARFE, 사보 등 다양한 채널에 실린다.

현재 활동중인 15기 통신원들은 ‘2018 대학생 자동차 인식조사’를 통해 대학생의 시선에서 바라본 자율주행, 친환경 자동차 등 미래자동차를 주제로 설문조사를 진행하였다. 

이외에도 부산모터쇼 취재, 중국 중경 탐방기 등 다양한 콘텐츠 제작 활동을 통해 온라인에서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우수한 활동 성과를 보인 통신원들은 핀란드 WRC(월드 랠리 챔피언쉽) 참관 및 해피무브 대학생 봉사활동(인도 첸나이)도 참여했다.

모든 통신원들은 글쓰기, 카드뉴스와 영상 제작법 등 콘텐츠 생산을 위한 기본 교육을 받게 된다. 통신원 활동 인원에게는 해외 사업장 탐방의 기회가 주어지며, 수료자는 현대모비스 입사 지원 시 우대 혜택이 제공된다.

현대모비스는 대학생들과 소통하고 기업 이미지를 제고할 목적으로 2004년부터 통신원을 운영하고 있다. 15년간 통신원을 거쳐간 인원은 200여명으로 역대 수료자 커뮤니티 아모르(Amor; 사랑)를 통해 교류를 이어가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