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볼보자동차코리아, ‘포항 전시장·서비스센터’ 신규 오픈...네트워크 확장

  • 기사입력 2018.10.15 10:38
  • 기자명 최태인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영남권 서비스 네트워크강화를 위해 ‘포항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를 신규 오픈했다고 밝혔다.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영남권 서비스 네트워크강화를 위해 ‘포항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를 신규 오픈했다고 밝혔다.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영남권 서비스네트워크 강화를 위해 포항전시장과 서비스센터를 신규오픈한다고 15일 밝혔다.

볼보자동차의 국내공식딜러인 태영모터스가 운영하는 포항전시장·서비스센터는 새천년대로에 위치해있으며, 연면적 927.22㎡(약 280.5평)에 지상 2층 규모로 조성된 포항네트워크는 지상 1층에 4대의 차량전시가 가능하다. 또한 지상 2층은 고객라운지와 사무공간으로 운영한다.

1층에 위치한 서비스센터는 일반적인 수리공간으로 하루최대 24대의 차량정비가 가능하다. 고객편의성을 더하기 위해 차량전시는 물론 정비까지 한곳에서 해결할 수 있도록 통합운영 했으며, 최대 20대를 동시 주차할 수 있는 주차공간을 마련했다.

특히, 포항서비스센터는 ‘딜리버리존(Delivery Zone)’을 운영해 고객들에게 보다 세심한 출고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볼보자동차 ‘포항 전시장·서비스센터’ 전경
볼보자동차 ‘포항 서비스센터’ 전경

더불어, 포항전시장·서비스센터는 개장과 동시에 스웨덴본사 교육을 수료한 정비기술자와 고객을 일대일 매칭해 ‘예약·상담·점검·정비’를 일괄 관리해주는 ‘볼보 개인전담 서비스(VPS)’도 도입하며. 고객 라운지는 볼보 개인 전담 서비스에 대한 신뢰를 높이기 위한 차원에서 서비스 작업 현장을 직접 볼 수 있도록 설계됐다.

포항전시장·서비스센터의 외관과 인테리어에는 볼보자동차 특유의 스칸디나비안 감성 콘셉트 '볼보 리테일 익스피어리언스(VRE, Volvo Retail Experience)'를 적용했다. 스웨덴 오로라에서 영감을 받아 다양한 색으로 변화하는 야간조명을 적용한 외벽과, 심플하고 아늑한 스웨덴 가정집을 연상시키는 인테리어로 볼보만의 차별화 된 디자인과 안락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볼보자동차 ‘포항 전시장 라운지’
볼보자동차 ‘포항 전시장 라운지’

아울러 오픈을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된다. 포항전시장과 서비스센터에 방문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최고급 골프우산을 선물하고, SNS를 통한 현장 인증샷 이벤트를 동시에 진행한다.

태영모터스 포항전시장에 방문해 사진촬영 후 인스타그램에 #태영모터스 #볼보자동차 #포항전시장 #볼보 등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자동응모 되며, 추첨을 통해 당첨자에게는 고급골프 장우산을 증정한다. 또한 오는 10월 3주차부터는 시승행사를 개최한다.

볼보자동차 ‘포항 서비스센터’
볼보자동차 ‘포항 서비스센터’

볼보자동차코리아 이윤모 대표는 “경북지역 최초로 하는 포항전시장·서비스센터는 영남권 네트워크거점으로서 그 역할을 수행해 낼 것으로 기대한다”며, “볼보자동차의 프리미엄가치를 더 많은 고객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강화행보를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볼보자동차는 올 들어 3개의 전시장과 4개의 서비스센터를 신규 개설하며, 공격적인 네트워크 확장을 이어나가고 있으며, 이번 포항 전시장서비스센터 개장으로 볼보자동차는 전국 23개의 전시장과, 22개의 서비스센터를 갖추게 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