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GM, 13년 만 부활 중형 SUV 블레이저 가격 공개...기본가 3,349만원
美 GM, 13년 만 부활 중형 SUV 블레이저 가격 공개...기본가 3,349만원
  • 박상우 기자
  • 승인 2018.09.26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GM이 중형 SUV 블레이저의 기본가격을 공개했다.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미국 제너럴모터스의 쉐보레가 내년 1월 초부터 판매될 중형 크로스오버 모델인 블레이저의 판매가격 및 옵션사항을 공개했다.

약 13년 만에 부활하는 블레이저는 캐딜락 XT5와 GMC 아카디아가 공유하고 있는 GM의 C1XX 정규 휠베이스 크로스오버 플랫폼을 사용하며, 최고출력 193마력급 2.5리터 4기통 엔진과 305마력급 3.6리터 V6엔진에 9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됐다.

블레이저는 기본 모델, RS, 프리미어 등 세가지 트림으로 판매될 예정이며 기본 모델에는 2.5리터 4기통 엔진이, RS와 프리미어에는 3.6리터 V6엔진이 탑재된다.

실내에는 8인치 컬러 터치스크린이 장착된 쉐보레 인포테인먼트, Wi-Fi가 있는 4G LTE, 차량용 폰 커넥티비티 서비스인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 전동 잠금 기능이 포함된 글로브 박스 등이 기본으로 장착된다.

특히 RS와 프리미어 모델에는 화물 구역을 나눠 작은 항목을 안전하게 보관하는데 도움이 되는 새로운 쉐보레 화물관리시스템, 고급 히치 가이던스 시스템과 전자 잠금 글러브 박스, 온보드 외장 뒷좌석, 적응형 크루즈 컨트롤 및 무선 충전 기능이 기본으로 적용된다.

또한 RS에는 RS배지가 있는 육각형 모양의 검은색 메쉬그릴, 검은색의 쉐보레 엠블럼, 20인치 휠 또는 21인치 휠이, 프리미어에는 검은 색 크롬 액센트 그릴, 금색의 쉐보레 엠블럼, 20인치 휠 또는 21인치 휠이 탑재된다.

이런 기능들이 기본 적용된 블레이저의 기본가격은 2만9,995달러(약 3,349만원)에 책정됐다. 그러나 RS와 프리미어의 판매가격은 공개되지 않았다.

내년에 블레이저가 한국에 도입될 경우 한국에서의 시판 가격은 이보다 비슷하거나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블레이저는 내년 1월 초부터 북미시장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판매되며 이쿼녹스, 크루즈 해치백과 함께 멕시코의 라모스 아리즈페(Ramos Arizpe) 공장에서 올해 4분기부터 생산된다.

 


관련기사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