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드라마 열전', 인기 SUV들, 협찬 경쟁 치열

  • 기사입력 2018.07.27 15:16
  • 최종수정 2018.07.28 11:33
  • 기자명 최태인 기자
최근 드라마에 협찬돼 극중 주인공들이 타는 자동차들의 관심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사진은 드라마 '훈남정음'에 등장한 볼보 '올 뉴 XC90')
최근 드라마에 협찬돼 극중 주인공들이 타는 자동차들의 관심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사진은 드라마 '훈남정음'에 등장한 볼보 '올 뉴 XC90')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최근 드라마에 등장하는 주인공들의 자동차가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전체적인 드라마 색깔과 주인공, 극중 인물들이 타고 등장하는 자동차와의 연결고리가 시너지 효과를 일으키면서 시청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으며, 광고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전 세계에서 SUV 열풍이 불면서 SUV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판매량도 대폭 늘어나면서 TV 협찬도 SUV가 대세로 자리 잡고 있다.

최근 인기 드라마에 등장하는 SUV 중에는 볼보와 중국 동풍소콘 차량이 관심을 끌고 있다.

볼보 '올 뉴 XC90'
볼보 '올 뉴 XC90'

최근들어 드라마 협찬 브랜드 중 가장 핫한 브랜드는 단연 볼보자동차다.

볼보는 드라마와 각종 예능을 넘나들며 인지도를 엄청나게 올리고 있으며, 얼마 전 종영한 예능 '효리네 민박'에서 시작해 큰 인기를 끌었던 드라마 ‘우리가 만난 기적‘과 ‘훈남정음‘ 현재 방영중인 주말드라마 ’같이살래요‘ 등에 협찬하면서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자사의 SUV 라인업인 ‘XC시리즈 (XC90, XC60, XC40)'를 집중적으로 투입해 국내 수입차 시장을 흔들고 있으며, 인기와 더불어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볼보의 플래그십 SUV인 올 뉴 XC90은 현재의 볼보 디자인 정체성을 구축한 모델로 혁신적이고 북유럽 스칸디나비안 럭셔리 디자인의 정수를 보여준다. 전체적으로 큼지막한 면과 간결한 선의 조화를 이룬 디자인이 굉장히 심플하면서도 다부진 모습이 인상적이다.

토르의 망치에서 영감을 얻어 볼보의 아이덴티티가 된 ‘T자‘ 주간주행등(DRL)은 볼보 특유의 단정하고 튼튼한 느낌을 주며, 고급감과 세련미까지 더해 스웨덴 특유의 스칸디나비안 디자인을 통해 정제된 미를 선보였다.

볼보 '더 뉴 XC60'
볼보 '더 뉴 XC60'

더 뉴 XC60은 중형 SUV로 8년 만에 풀제인지 된 베스트셀링 모델이자 한국인 이정현 디자이너가 디자인해 큰 이슈가 됐다.

'스웨디시 다이내믹 SUV'를 표방하며 볼보 역사상 가장 역동적인 디자인을 보여주며, 완벽한 비율을 최우선으로 삼고 개발된 만큼 어떤 각도에서 보더라도 이상적인 프로포션(비례감)을 보여준다.

외관에서 느껴지는 분위기는 한 체급 위의 올 뉴 XC90 디자인 큐를 그대로 물려받으면서도 헤드램프의 T자 주간주행등을 그릴과 연결해 차가 더 넓어보이도록 했으며, 스타일리시한 리어램프를 비롯해 전반적으로 디테일한 포인트를 넣어 스포티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볼보 '더 뉴 XC40'
볼보 '더 뉴 XC40'

더 뉴 XC40은 ‘스웨디시 미니멀리스트’를 표방하는 볼보 최초의 컴팩트 SUV로 불필요한 것은 덜어내고 필요한 몇 가지에만 집중하는 미니멀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현대인들에게 최적화된 차량이다.

더 뉴 XC40은 사람을 중시하는 볼보만의 철학을 바탕으로 자동차의 본고장인 유럽시장에서 이미 상품성을 입증 받았으며, 디자인과 품질, 첨단 안전 및 편의 사양의 우수성을 두루 갖춰 지난 3월 제네바 모터쇼에서 ‘2018 유럽 올해의 차’에 선정됐다.

볼보 XC시리즈의 가격은 XC90이 8,030만 원 ~ 1억 3,780만 원, XC60이 6,260만 원 ~ 7,540만 원, XC40이 4,620만 원 ~ 5,080만 원이다.

신원CK모터스가 중국 자동차 브랜드 '동풍소콘' 모델들을 드라마 협찬을 통해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신원CK모터스가 중국 자동차 브랜드 '동풍소콘' 모델들을 드라마 협찬을 통해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최근 중국브랜드 역시 움직임이 심상치 않다. 드라마 협찬뿐만 아니라 다방면으로 브랜드 알리기에 전념하고 있으며, 가성비가 좋아 인지도가 점차 높아지고 있다.

신원CK모터스의 동풍소콘은 현재 방영중인 드라마 ‘당신의 하우스 헬퍼’에 자사의 SUV인 ‘글로리 580 PHEV (glory)’모델을 협찬하고 있다.

글로리PHEV는 극중 남자주인공(하석진)이 타고 등장하는 모델이며, 현대차 산타페와 비슷한 크기로 국내서도 드라마를 통해 많은 관심과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가장 큰 특징은 리튬 이온 배터리 사용으로 1회 주유 시 900km이상 주행이 가능하고 배터리만으로도 55km를 주행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동풍소콘 '글로리 580 PHEV'
동풍소콘 '글로리 580 PHEV'

또한, 중형SUV 글로리 시리즈는 지난 2017년 중국 시장에서 ‘글로리580’ 한 차종만으로 17만 6천대가 판매될 정도로 최고 인기 있는 차종이며, 오는 2019년 상반기 국내 출시될 예정이다.

동풍소콘은 지난 2008년부터 유럽시장에 진출해 유럽 디자이너와 기술자들을 대거 영입하여 꾸준히 품질 수준을 높이고 있으며, 국내시장 점유율도 점차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